미리보기 이미지

RME(Real Master Earth science) 지구과학 EBS 지엽 정리

  |   12시간 지음   |   16.08.27

지구과학 2016~2017 EBS 지엽정리

가격 3,000 이 전자책은 현재 43,636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사실 제목을 지엽 정리라고 붙일까 고민했는데 지엽 말고 따로 할말이 없어서 (선지 정리라고 하기엔 선지를 정리한게 아니니까) 일단 지엽이라고 하긴 했습니다

제 자료의 주 목적은 EBS 정리가 귀찮은 사람을 위해 정리를 해놓았습니다

지구과학에서 헷갈리기 쉬운 선지들을 모아놓았습니다

평가원에서 지엽적이라고 지금까지 알려진 문제들은 전부 교과서와 EBS를 벗어나는 일이 없었고 심지어 그 지엽이라는 것 대부분이 자료 해석을 통하여 충분히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지엽 학습이 전혀 도움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분명 EBS 지엽 공부를 하지 않는다면 풀 수 없는 문제(칼데라호, 안산암질 마그마 등)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는 이 자료를 통해서 지엽 대비와 더불어 시험장 헷갈릴 수 있는 선지들을 미리 학습하여 풀이 시간을 줄이고 실수로 틀리는 일 없이 안전하게 만점에 이를 수 있도록, 또 거기에 대한 학습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제작 하였습니다.

Level 0는 시간 단축을 위한 암기 사항으로 지엽 개념은 아니지만 있으면 좋을 꿀팁을 정리하였습니다

Level 1은 크게 3점 날개, 포인트 짚어보기, 지엽 선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점 날개는 수능 특강 3점 테스트 양 옆에 붙어있는 개념 부분에서 EBS 개념 설명 부분에 나오지 않거나 새롭게 소개되는 날개 개념들 중 새롭거나 알아야할 것 들을 정리 하였습니다.
포인트 짚어보기는 수능특강, 수능완성 답지에 있는 포인트 짚어보기에 있는 20여 가지 흥미로운 자료나 내용, 선지의 지엽 개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엽 선지는 어느 정도 범위까지를 지엽으로 할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EBS 개념 설명 파트’에 나오는 내용은 최대한 빼서 슬림하게 하기로 하였습니다.
본 자료를 보실 때 EBS 개념파트에 있는 모든 개념들(특히 아름다운 한반도 단원에서 마이산 등의 쉬운 산에 대한 개념설명에 나와 있는 부분은 최대한 배제하였습니다)을 알고 있다는 전제 하에 보시는 것을 생각하여 제작 하였습니다.
그러나 개념에 있음에도 한랭형 폐색 전선 같이 평소에 넘어갈 수 있는 지엽 개념들은 빠지지 않고 골라내었습니다.
이외에도 자료 해석형 문제에서 나온 선지들 중 자료의 수치가 바뀌면 내용이 바뀌는 선지들
최대한 간소화 하였습니다. (물 발자국 문제 등)
해설은 수특 답지에 있는 해설을 그대로 가져다 옮겨 적었습니다.

Level 2는 작년 수능장에 직접 들고 갔던 지구과학 지엽 정리본에서 자료가 주어질 때 달라질 수 있는 것을 제외하여 다듬은 것으로 작년 수능 당시 모든 지엽 문제가 다 담겨있어 어렵지 않게 수능 시험장에서 지엽문제들을 해결 했습니다.
작년도 EBS의 주요 선지들 중 약 200가지를 만들었었고 OX를 통한 확인이 가능 합니다 작년도 EBS를 풀 계획이 있다면 이것으로 확인하고 천체부분만 문제를 따로 풀면 충분하다고 생각 합니다.

Level 3는 3개년의 기출선지와 더불어 시중 각종 문제집에 있던 것을 모두 적었기 때문에 일부는 상당히 과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6평까지 지2 선택자로서 지2에 대해 어느정도 아는 지식으로 지2 내용을 배제하였으므로 Level 3도 충분히 출제가 가능합니다.

사실상 수능대비에 있어서 Level 0, Level 1으로도 충분합니다.
그러나 작년 EBS와 올해 EBS가 겹치는 내용이 많기에 Level 2의 OX를 활용하여 자신의 지엽 실력을 테스트 하는 용도로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Level 2는 답과 해설이 적혀있으며 본 파일은 전부 텍스트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정오사항
내용 보완: 31쪽 1단원 1번(16줄)
(농도만 많다)-> 다른 곳에 비해 오존의 농도만 높다 오존층에서 질소 부피비는 오존보다 크다

저자 소개

목차

Level 0 지구과학 문제를 푸는데에 있어서 거의 필수적으로 암기해야할 사항들을 정리하였다
Level 1 2017학년도 수능특강, 수능완성의 지엽 개념을 지엽-해설-Comment 순으로 정리
Level 2 2016학년도 수능특강, 수능완성, EBS 교재의 지엽 개념을 정리
Level 2.5 2016학년도 EBS OX문제 68문제
Level 3 각종 지구과학 모의고사에 나오는 117가지가 넘는 지엽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