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전자책] THE 논술 - 연세대편

  |   원아이드잭 지음   |   17.09.28
가격 18,000 이 전자책은 현재 81,818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The 논술 연세대편

이 책은 The논술 시리즈 중 연세대편으로 연세대 기출 문제와 그에 대한 분석을 담고 있습니다. 이 책은 최신 개정 문제인 2011년 논술부터 가장 최근 기출 문제인 2015학년도 논술까지를 모두 다루고 있기에 학생들은 이 책의 내용만을 공부하면 더 이상 다른 내용 은 공부하지 않아도 됩니다. [2016학년도 기출문제는 3월 말 혹은 4월 초에 공개되기에 시기 상 실을 수 없어서 작년과 마찬가지로 5월쯤에 부교재로 오르비에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책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만을 실을 것.

연세대는 수능 전에 시험을 시행하며 많은 학생들이 선망하는 학교이기에 아주 많은 학생들이 연세대 논술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논술 강사들이 이러한 점을 악용하여 무엇인가 특별해 보이는 것을 가르치려고 합니다. 그런데 대부분 이런 가르침은 자의적이어서 따라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논술은 학교가 원하는 형태의 글을 써내는 시험입니다. 무조건 학교의 발표만을 따라야 합니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학교 측의 발표 내용만을 근거로 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정보만을 실어놓았습니다. 모든 정보가 다 학교 측의 해설이나 논술 특강, 가이드북을 근거로 한 것입니다. 어느 하나도 자의적인 것이 없습니다.


둘째, 전형성과 비전형성의 조화를 꾀할 수 있도록 할 것.

전형적 1번 문제 유형인‘ 삼자비교형’과 전형적 2번 문제 유형인‘ 해석 후 평가형’에 대한 답안구조를 객관적인 학교 측의 발표를 기준으로 정형화시켜 학생들이 빠른 시간 안에 이 전형적인 문제들에 대한 해결책을 익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러면서도 비전형적인 문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비전형적 문제에 대한 일반적 해법에 대한 상세한 풀이도 실어놓았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특히 논증력 향상을 위해 신경을 썼습니다.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문제마다 5개의 학생 답안과 그에 대한 첨삭본을 실어놓았습니다.


셋째, 간접첨삭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

많은 학생들이 묻는 질문이 책과 인강으로만 공부한다면 첨삭은 어떻게 받느냐는 것입니다. 이 책으로 공부한다면 이런 점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앞서도 밝혔듯이 문제마다 5개씩의 학생들의 답안과 그에 대한 첨삭을 실어놓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의 답안과 그에 대한 첨삭을 보며 간접첨삭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넷째, 인강을 통해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할 것.

괜히 수준 낮은 논술학원에 수백만원의 돈을 낭비하지 마십시오. 이 책과 인강으로 모든 것이 끝이 납니다. 논술의 꽃이라고 불릴 만큼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연세대 논술은 사실 혼자서 공부하기는 조금 벅찰 수 있습니다. 그래서 The논술 2.0부터는 인강과 책을 연동하여 책을 좀 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연세대 논술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최소 2번은 기출을 봐야 합니다. 처음에는 인강과 함께 공부하시고, 2회독 이상부터는 혼자서 공부하시는 게 더 효율적입니다.

단언컨대, 이 책은 가장 완벽한 연세대 논술 대비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원아이드잭


오르비클래스 논술 인강 강사

The논술 시리즈 저자

수능실록 국어 대표저자

로스쿨 재학


목차

Part 1_Theory

1. 전형분석

2. 논술고사 분석 

Part 2 _Application

1. 2015 인문

2. 2015 사회

3. 2015 모의 인문

4. 2015 모의 사회

5. 2014 인문

6. 2014 사회

7. 2013 인문

8. 2013 사회

9. 2012 인문

10. 2012 사회

11. 2011 인문

12. 2011 사회

서평

오르비 ID: dlwngud1013

안녕하세요! 올해 3반수 하고 외대 논술 전형에 합격한 이OO이라고 합니다, 정말 쌤한테 너무너무너무 감사해서 이렇게 쪽지 남깁니다 ㅜㅜ. 수능을 9평에 한참 못 미치는 점수를 받았지만, 수능 직후에 쌤 논술강의 들으면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하루에 8시간씩 논술 공부한 게 결실을 맺었네요 ㅎㅎ. 쌤 정말 너무너무너무너무너너무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무엇보다도 학교 측이 원하는 답안의 형식을 깔끔하게 알려주신 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합격의 8할 이상은 쌤의 인강 덕분이었습니다!  3반수생 구제해주셔서 감사함다 ㅜㅜ ㅋㅋㅋ 정말 간절했는데 , 너무 행복하네요 ㅜㅜ 사랑합니다 쌔앰 ㅋㅋㅋㅋ


오르비 ID: onecow3

저는 학생부 내신이 좋지 않다보니 3학년 올라오면서 정시, 수능위주로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논술을 거의 1학년 때부터 준비해왔지만 논술을 로또다 정도로만 생각하고 수능만점...을 받는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그런 마음가짐으로 9월들어서는 수능에 올인(어쩌면 당연한 것이겠지만)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가채점 22111이 나왔고 정시로는 제가 만족할 만한 대학을 가기 어렵다는, 그러니까 수능을 망했다는 생각 때문에 바로 다음 토요일, 일요일에 있던 성균관대, 한양대, 서강대 논술을 정말 망치고 왔습니다. 특히 토요일 오전 오후에 있었던 성균관대 한양대 시험은 답안을 다 작성하지도 못했네요. 다음날 서강대는 조금 정신 차리고 쓴것 같지만 마무리를 허겁지겁한 감이 있었고요.


정말 이대로는 안되겠다. 그날 지푸라기를 잡는 심정으로 오르비 메인에 올라와있던 선생님 강좌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그 배경에는 강좌당 만원 조금 넘는 가격도 작용한것 같네요 ㅎㅎ 몇몇 친구는 논술시험을 일주일 앞두고 100만원이 넘는 대치동 고액 논술학원을 다녔다고 했는데 정말 아까웠거든요. 각설하고 선생님 강의를 1주일동안 듣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중앙대 같은 경우는 가이드북도 친절하고 나오고 해서 어느 정도 자신이 있는 편이었는데 고려대는 정말 기출문제를 거의 풀어본 적이 없고 해서 정말 막막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고려대 강좌를 들으면서 "제시문을 인용이 아닌 활용하라"라는 점, 답안 구성방식, 문제점과 한계점 지적과 해결방안에 대해 기술하는 법 등을 강좌를 수강하면서 다른 대학과 다른 고려대만의 논술 스타일에 대해 조금 감이 오는 것 같았습니다. 이 상태로 제 생에서 있지 못할 날이 될 11/21 토요일에 중앙대와 고려대 논술을 치기 위해 오전에는 흑석동, 오후에는 안암동으로 향했습니다. 고사장에서는 정말 선생님이 가르쳐 주신대로만 답안을 썼다는 기억밖에 없네요.


그래도 기대를 걸었던 연세대와 붙을수가 없었던 성대,한대(다 못썼으니까)떨어지고 정말 가망이 없고 정시로 3상향을 쓰고 재수할까 그래도 대학을 다닐까를 정말 고민했습니다. 하지만 중앙대 붙고 거짓말처럼 고려대까지 붙었습니다. 수리논술에 잔실수가 있었던것 같아서(공교롭게도 두학교만 수리논술을 봤네요) 될거라는 예상은 전혀 하지 않았기에 감격을 배가 되었습니다. 공교롭게도 같은 날에 본 두학교에 모두 합격했고, 선생님 강좌를 들은 학교만 합격헸네요. ㅋㅋㅋㅋ 오르비 게시글을 보니 정말 선생님이 저뿐만 아니라 여럿 학생들을 살리신 것ㅋㅋㅋㅋ 같네요. 감사합니다. 정말 비싼 밥이라도 사드리고 싶네요 ㅎㅎ 1년을 번만큼, 그만큼 열심히 학교 다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오르비 ID: 연고대학교

성균관대가 수능끝나고 2일 후라 준비할 시간이 하루밖에 없어서 막막했는데ㅜㅜ 원아이드잭님이 올려주신 자료보고 기출 풀고 갔는데 최초합했어요ㅠㅠㅠㅠㅠㅠ 저 논술에 ㄴ도 모르는앤데 원아이드잭님이 하라는 대로 했더니.. 엉엉ㅠㅠㅠㅠㅠ운도 많이 따른거 같고 원아이드잭님 덕분에 붙은거 같아요 ㅠㅠㅜㅠㅠㅠ 정말 감사드립니다ㅜㅜㅜㅜㅜㅜ엉엉ㅇ어ㅓ엉 너뮤 감사해여


오르비 ID : trek85

성대 사회과학계열 합격!! 그동안 오르비에서 정말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ㅠ 성대 열심히 다니겠습니다!! 원아이드잭님 자료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ㅠ


오르비 ID : 이미 존재하는 닉네임입니다.

하 ...ㅠㅠ  모의고사는 나름 잘나와서 SKY 목표로 하다가 수능도 시원하게 망치고 수시는 예비도 없이 쭉쭉 5개까지 떨어져서 고대는 창만 띄워놓고 부모님께 어떻게 말하지..하면서 지낙사 정시예측 진짜 결제창까지 띄워놓고 부모님께 결제한다고 전화하려고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고려대가 어제부터 그 합격자 조회페이지는 있었잖아요. 그때 제가 수험번호 입력하고 조회를 했었는데 (물론 아직은 발표기간이 아니라 떳어요) 그게 쿠키?가 남아있어서 아이디 자동완성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전화기 손에 든채로 잠깐 클릭만 했는데...합격...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딱 저렇게 빨간 글씨로 ㅠㅠㅠ 첨엔 색깔만 보고 탈락인줄 알았어요 ㅠㅠㅠㅠ하아 정말 절 믿고 응원해주신 주변 모든 사람들께 감사드립니다 ㅠㅠ 그리고 원아이드잭님!! 정말 감사드려요 ㅠㅠㅠ 다른 애들 다 서울로 파이널들으러 갈 때 가정형편상 거긴 못가고 진짜 원아이드잭님 책이랑 강의사서 3단계 공부법하고 예시답안 컴퓨터로 똑같이 타이핑 반복해서 해보고 마지막으로 케이티엑스에 앉아서 복습한게 전부인데 정말 합격했네요 ㅠㅠㅠ 제 은인이세요 감사드립니다 ㅠㅠㅠ 그리고 추합 받으신 분이나 정시로 가시는 분들도 꼭 행운이 따르시길 바래요!!!


오르비 ID : ojW2GI5f36iY8b

수능이 끝났고 수시5광탈(학종+특기자) + 역대급으로망친 수능 으로 한번도 생각해본적 없던 대학들을 생각해야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때 남은 것이 수능 2일뒤 토요일에 치룬 성대논술이었습니다. 전 논술의 ㄴ 자도 몰랐고 애들 고3때 논술 배운다고 학원다닐 때 그래봤자 붙는 사람 진짜 극소수다 라고 생각해서 손도 안댔습니다. (지금생각하면 왜그랬을까요?걍 남들하는만큼만 좀 따라가서 했어도 됬는데 일주일에 평균 3~6시간이 뭐그리 아깝다고, 제고집에 제가망한케이스됬네요) 그래도 제 멘탈은 제가 생각한것보다 강했는지 수능치고 그날 바로 가채점적어온거 매기고 성대 논술 준비하려고 성대논술전형 가이드북? (그것도 이번에 나눠준게 아니라 작년에 입시설명회갔을때 받아서 그 전년도꺼) 읽었습니다. 전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인데 그 상황에 논술학원가서 파이널 특강 같은거 들을 수 없었습니다. 인강도 찾아보니 다 개념부터 시작하는 거였구요. 근데 가이드북만해도 충분하다는 분도 계시겠지만 전 불안했고 그래도 어떻게 써야한다고 누가 한번은 가르쳐주길 원했습니다. 그때 원아이드잭 선생님 논술 교재??가 오르비에 올라온 걸 발견했고 (죄송하지만) 그땐 원아이드잭??? 이렇게 초단기 논술 강의 선생님도 계시구나...했습니다. 어차피 모아니면 도 라고 생각해서 원아이드잭쌤 믿어 보기로 했고, 원아이드잭 쌤 교재 다운받고 시간이 얼마없단 생각에 성대논술인강 바로 결제했습니다. 그렇게 목,금요일 그리고 토요일 아침 KTX 타고 치러올라갈때까지 폰으로 계속 인강 보고 교재 복습하고 그랬습니다.


대망의 논술 시험시작. 성대에서 준 보라색 펜 받고 딱 기다리는데 뭔가 이상하게 느낌이 좋더라고요. 그렇게 문제지를 받고 시작하세요 하는데 사문공부열심히한거 여기서 여한없이 다 쓰고 가겠네 라는 생각 딱 들었습니다. 원아이드잭 쌤이 하라는데로 1번문제 분류정확히, 명칭 언급하고(진짜 아는거나와서 다행이었어요) 2,3,4번 다 쓰고나니까 끝나기 직전 2분남더라고요. 나오는데 진짜 속이 다 후련하면서 이거 붙으면 내가 오르비에 후기글 반드시 올릴거다 생각하면서 집에왔네요...집에와서 좀 쉬면서 성대논술후기를 읽는데 (참고로 전 사과계열 치러가서 인문2교시였습니다) 와.....전 치면서 뭐 2번문제가 실재였니까 3번문제가 실재일리가 없다??? 성대는 이때까지 2번3번문제 입장 반대로 낸다 등등 다양한 의견이 나오더라고요...뭐 그 순간엔 이미 끝난마당에 뭘 어째할 수 없었기에 그냥 그러려니 했습니다.


그리고 어느덧 수능성적표도 받고 12/8일... 사실 성대가 조기발표 없을거같다는 소문도 있어서 걍 9일날 나오겠지뭐 아니면 8일 5시? 한번 들어가봐야지 싶어서 5시 들어가보고 한번도 안들어갔는데 밤 12시에 잠이 도저히 안와서 수만휘에 들어갔더니 어떤 사람이 성대논술합격 글 쓴게 올라오길래 쫄아서 성대 홈페이지 들어갔더니 진짜 나왔더라고요. 근데 사람이 진짜 '난 내가 할 수 있는 거 다 했어 겸허히 결과를 받아들이자' 이렇게 마음먹어도 막상 그 수험번호 치고 성명치는데 손이 떨리고 온몸이 긴장되서 확인하는 버튼에 마우스 갖다대놓고 손으로 눈을 가렸습니다. 앞서 발표난 수시들의 합격자 명단에 없습니다라는 그 문구 정말 보기 싫고 또 울것 같아서요. 눈가리고 클릭했더니 YOU ARE THE CHAMPION???하는 노래가 나왔고 손 떼고 보니까 합격이였습니다. 자던 부모님 방에 가서 합격했다고 3번 말씀드리니까 부모님이 깨시면서 정말 다행이라고 기뻐하시면서 우시는게 정말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네요. 다시 한번 원아이드잭 선생님 정말 감사드려요!!!!!! 저도 부산 사람이라서 선생님 사투리 듣는거 하나도 안 거북했고요. 오히려 옆에서 직접 가르쳐주는 느낌나서 더 귀에 쏙쏙 박혔습니다ㅎㅎ


오르비 ID : wZohUG3cuaIOW2

안녕하세요 선생님. 선생님 인강듣고 고려대 경제학과 붙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오르비 ID : 당당한자립

선생님 강의 듣고 서강대경영 붙었어요!! 급하게 들었는데, 그래도 도움이된거같아요! 진짜 감사합니다!! 정시로는 꿈도 못 꾸는 학교 붙어서 넘 기쁘네요!!


오르비 ID : hanmomo96

원아이드잭님, 안녕하세요! 우선 좀 더 일찍 감사인사를 드렸어야 하는데 이제야 하는 점 정말 죄송합니다ㅠㅠ 나름대로 하고 싶은 것 다 꾹 참아가면서 재수 생활까지 마치고 나니 아무생각 없이 놀고 싶더라구요..ㅋㅋ 이제 좀 정신차리고 보람찬 생활을 시작해보려 합니다ㅎㅎ 그 스타트는 원아이드잭님께 쪽지 보내는 걸로ㅎㅎㅎ 선생님이라고 부를게요! 현역 때 입시에 실패하고 재수를 마치기까지를 돌아보면 정말 만감이 교차하네요. 모든 수험생들이 저마다 정말 고생했고,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겠지만 저 또한 확실하게 말할 수 있을만큼 스스로를 채찍질하고, 마음고생했던 수험생활이었습니다. 오로지 서울대 가겠다! 라는 생각으로 재수를 시작했고, 그만큼 논술은 거의 뒷전이었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신기한 저의 근자감..ㅎㅎ 2번째 수능날 현역때의 거의 삼심배는 덜덜 떨면서 국어시간에 3번을 교실에서 나왔습니다. 토가 나올 정도로 긴장이 되고 아무 글자도 눈에 들어오지 않더라구요. 그렇게 남들보다 25분은 부족한 상태에서 국어를 치고, 울면서 수학을 치고.. 결과는 보험으로 넣어 놓은 논술들 최저만 겨우 맞춘 상태였습니다


너무 힘들었지만 작년처럼 될 순 없다는 일념 하나로 수능 친 그날부터 논술을 어떻게 할까 이리저리 생각해보다가 선생님 강의를 선택하게 되었네요. 비싼 논술학원은 도저히 갈 처지가 못 되어서 선생님 강의는 저에게 진짜 축복이었어요ㅠㅠ 어렵지 않고 간단명료한 것도 너무 좋았고, 분량이 적어서 짧은 시간 안에 끝낼 수 있는 것도 좋았고, 무엇보다 논술 문외한도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것도 좋았고, 부산대 바로 근처 사는 부산 사람이라 사투리도 익숙했고ㅋㅋ 그렇게 기분 좋게 선생님 강의를 듣고, 연습하고 성대 최초합 되었네요ㅠㅠ 다 선생님 덕분입니다. 너무 너무 감사해요. 그렇게 싼 가격에 이렇게 용한(?) 강의를 올려 주시다니 정말 복 받으실 거예요ㅠㅠ 서울대에 엄청나게 집착하는 저였지만, 재수까지 해서 부모님 고생시켰지만, 이제 그런 마음의 짐은 좀 덜어놓고 입시에서 벗어나 새로운 목표를 가지고 새롭게 시작해보고 싶어요. 아직도 내가 수능을 그 정도 밖에 못쳤고, 제일 처음 마음먹었던 목표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생각을 하면 조금 우울하기도 해요. 하지만 그렇게 끔찍했던 2번째 수능의 실패도 그냥 좋은 경험으로 삼으려구요. 


제가 그렇게 나약해질 수 있다는 걸 저도 처음 알았고, 앞으로 살면서 만나게 될 더 힘든 시험들에선 훨씬 단단한 사람이 되어야겠어요. 대학이 끝이 아니니까요^^! 주절주절 많이 적었네요.. 어쨌건 제가 이렇게 희망을 가지고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게된 건 성균관대에 당당하고 기분 좋게 합격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건 모두 저의 부모님과, 학원 선생님들과, 직접적으로 비법을 전수해주신 원아이드잭님 덕분이죠!ㅋㅋ 다시한번 정말 정말 감사해요 선생님! 새해에도 선생님께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빕니다^^!


저자의 다른 책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