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 모의평가 - 수학 가형 완벽한 100분, 완벽한 마무리 김지성 지음
책소개

학습과 실전, 그 미묘한 밸런스

 모의평가가 일반 문제집과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은 단순히 고난도 문제만을 다수 엮은 것이 아닌 문항번호에 따른 적절한 문항배치를 통해 실전감각을 끌어올린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학습을 위해 어렵다는 것만으로는 결코 좋은 모의평가 될 수 없습니다. 본 모의평가는 오직 계산량에 의해서만 난이도가 결정되는 불친절한 모의평가들의 상(像)을 최대한 지양하여 개념에 입각한 ‘응용력’으로 승부수를 던지는 문항들을 심어놓았습니다. 아울러 최적의 문항배치를 통해 실전감각을 훈련할 수 있는 말 그대로 ‘학습’과 ‘실전’, 두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최고의 모의평가입니다.


우주에서 가장 ‘친절한’ 해설

 단순히 글과 비약적인 수식으로만 꽉꽉 채운 불친절한 해설이 아닌 한눈에 이해시키는 그림들, 식이 산출되는 과정, 그리고 틈틈이 유의해야 할 점 등을 섞어가며 알찬 해설로 구성하였습니다. 교과개념을 바탕으로 한 풀이를 실어놓음과 동시에 과도한 직관에 의한 풀이는 배제한 담백한 해설이 함께하는 펜 모의평가는 우주에서 가장 ‘친절한’ 해설을 자부합니다.


수험생 여러분들은 펜 모의고사와 함께 교육과정의 피날레를 ‘완벽하게’ 마무리 지으시길 바랍니다.


부록 : 말랑말랑한 순두부 멘탈들을 위한 [두통약 모의평가] 두 알. (2회분)

*두통약 모의평가는 ‘2017 나승X다비오 모의고사’의 1~2회차와 동일합니다.



[검토진]

유선호 (고려대학교 신소재공학부)

김완준

김찬진 (경문고등학교 卒, 중앙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전액장학생)

박희진 (중앙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조석주 (중앙대학교 기계공학부)

그 외 2명


[사전평가단]

김서영 (서울대학교 산림과학부)

sexyismath (orbiQ에서 sexyismath 모의고사 출제)

나현섭 (공주사대 부설고등학교)

강병준 (대구 영남고등학교)

신현수 (대구 영남고등학교)

그 외 다수

*희망자에 한하여 기재하였습니다.


저자소개

저자 김지성 (중앙대학교 기계공학부)

 한때, 아무것도 모르고 수학에 덤비다 내신과 모의평가에서 성적 수치심을 느꼈지만, 점차 길들여져 성적을 올리는 과정에 고등수학 체계의 새로운 세상에 눈을 뜬다. 작년 말 군대를 제대한 후, 딱딱해진 머리를 말랑말랑하게 만들기 위해 시작된 문제 제작이었으나 저자 버릇 못 고치고 또 출판해버리고 말았다. 그치만....... 이렇게라도 책을 내지 않으면 수험생들은 자작문항에 관심조차 없는 걸!

목차

펜 모의평가 1회

펜 모의평가 2회

펜 모의평가 3회

펜 모의평가 4회

펜 모의평가 정답과 해설


부록 : 

두통약 모의평가 한 알

두통약 모의평가 두 알

두통약 모의평가 정답과 해설

서평

[유선호 – 고려대학교 공과대학]

 최근 평가원이 출제하는 시험에서 많은 학생들이 준킬러의 난이도 상승에 난항을 겪었으며, 이에 따라 준킬러를 정확하고 빠르게 풀어낼 수 있는 능력이 예전보다 많이 필요해졌습니다. 뿐만아니라, 이제는 기출 문제를 공부하는 것 만큼이나 새로운 문제들을 접해보는 경험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펜 모의고사'에서는 이런 트렌드가 잘 반영되어 있으며 난이도 역시 실제 시험과 굉장히 흡사합니다. 즉, 학생들에게 수능에서의 느낌을 유사하게 재현해 줄 수 있는 진정한 '실전' 모의고사입니다. 그리고 실전 연습뿐만 아니라 출제진분들의 노력으로 일궈진 문제들을 해설과 함께 곱씹어보면서 기출과 비슷한 소재부터 기출 소재의 변형, 새로운 관점 등 다양한 문제를 접하며 잊었던 것을 상기시키거나 모자란 부분을 채워나갈 수 있는 유익한 모의고사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얼마나 기출 공부를 열심히 했는지, 새로운 상황에서는 어떤 식으로 대응할 것인지, 시험 운영을 어떻게 할 것인지 등 이 모의고사를 통해 확인하고 대비하고 연습하셔서 수능에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랍니다. 


[김완준 – 2020 펜 모의평가 우수검토진]

기출이라는 것은 보고 또 봐도 부족함이 없지만 이제는 다양한 문제로 다양한 경험을 쌓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 경험들 중 하나로 펜 모의고사를 추천합니다. 펜 모의고사는 다년간의 경험이 담긴 저자분의 깔끔하고 신박한 문항들과 현재 수능 경향에 맞는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고 지나칠 정도로 자세한 해설을 통해서 단순히 문제를 풀고 점수를 확인하는 목적이 아닌 진정한 학습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간혹 막히는 문제가 있더라도 치열하게 고민하며 문제를 해결하셔서 수능 때 높은 점수를 받아 목표하는 바를 꼭 이루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난아냐허수허수 2019-10-31 22:37:23

어제 배송받았는데 열어보니까 부록이 없네요.. 설명에는 부록으로 2회분이 더 들어있다고 되어있는데..

페나이 2019-11-07 07:49:36

헉... 이 시점에서 불량품이라니...부록으로 두통약 모의고사 2회분이 들어있어야 하는게 맞습니다.
제가 판매에 직접 관여하지 않아서 개인적인 조치가 어렵네요 ㅠ 꼭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서 교환신청 부탁드리겠습니다.

jsaohg 2019-08-18 13:55:34

2쇄언제나와요?

페나이 2019-08-18 19:19:24

현재 출판관련상황은 저자로서도 정확히 알 수가 없네요..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심이 좋을듯 합니다! : )

뤠이 2019-08-07 20:30:59

1회 15번 k의 값은 2ln2와 -4ln2가 모두 가능합니다
1회 17번 f(1)의 값은 0이 아니어야 k의 값이 유일하게 결정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페나이 2019-08-07 23:51:33

1) 1회 15번의 경우 k에 대한 양수조건을 추가하였습니다. 또, 이에 따라 선지또한 교체하였습니다.
2) 1회 17번의 경우 f(x)g(x)=/=0 조건을 추가하였습니다.

조만간 정오표에 정오사항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학습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그랜절.)
좋은 하루 되세요~ : )

물2 망한 아이유 2019-07-27 21:14:57

정말 유익한 것 같아요!

페나이 2019-07-28 12:21:23

아니,, 벌써 풀어보셨읍니까,,, 감사드립니다,,,^^

페나이 2019-07-26 23:15:02

[저자공지]
'펜 모의평가'는 2019년에 실시예정인 2020학년도 수능 수학(가)형 대비를 위한 모의평가로
펜 모의평가 4회분 + 두통약 모의평가 2회분 = 총 6회분으로 구성된 모의평가입니다. 구매시 참고바랍니다. : )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