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 모의고사 - 생명과학1 구본혁 지음
책소개

① 2020학년도 6월 모의평가와 EBS 연계교재까지 모두 반영하여 제작한 ‘latest’ 고퀄리티 실전 모의고사.


② 오르비Q/대형학원 모의고사/강대모의고사 등 다수의 사설 모의고사 출제에 참여한 검증된 출제자가 전 문항 출제 및 해설 집필.


③ 해설지의 전 문항 ‘출제자 Comment’를 통해 해당 문제에서의 핵심 개념, 최근 출제 트렌드, 주의해야 할 점, 유사 기출문제, 신유형 포인트 등 다각도의 관점을 제시.


④ 전직, 현직 생1 모의고사 출제 및 검토에 참여한 경력이 있는 검증된 인력들이 검토에 참여.


⑤ 풍부한 부가컨텐츠(부록)를 통해 수능을 위한 빈틈없는 전략 제시.


⑥ 2020학년도 수능을 위한 최적의 모의고사


검토자

배한울 현) 강대모의고사 생명과학1 문항 출제자 [유전의 세포들] 저자

김정민 아주대학교 의학과

조한석 서울대학교 수의예과

이재혁 성균관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김서희 성균관대학교 융합생명공학과

윤응식 한양대학교 건설환경공학과

이상원 한국외국어대 전자공학과


저자소개

저자 구본혁

대치동에서 생명과학 강사분의 질의응답 조교를 하면서 학생들로부터 받은 질문들을 토대로 문제 제작을 시작하게 되었다. 제작한 문제들은 여러 수험생 커뮤니티에 공개 자료로 배포하였고, 오르비Q 사이트를 통해 모의고사도 수 차례 실시하였으며, 많은 수험생들에게 좋은 평을 받았다. 이를 토대로 작년에는 대형학원 생명과학1 모의고사 출제에 참여하였으며, 올해부터는 강남대성수능연구소에서 강대모의고사 생명과학1 문항출제자로 활동하게 되었다. 

전) 대형학원 생명과학1 모의고사 출제 참여

현) 강대모의고사 생명과학1 문항출제자

목차

① 모의고사 문제지 3회분

② 모의고사 해설지 3회분

③ 부가컨텐츠 ① 고난도 문항 × 유사기출

④ 부가컨텐츠 ② 추가 복습 문항

※ 부가컨텐츠에 대한 정답은 모의고사 해설지와 함께 인쇄되어 있습니다.

서평

배한울 (강대모의고사 생1 문항출제, [유전의 세포들] 저)

솔직히 기대보다 훨씬 좋았습니다. 신유형 문제와 기출 변형 문제의 비율이 아주 적절했고, 1~3회차 모두 컨셉이 다른 시험지라서 다양한 상황을 대비하기 좋은것 같네요. 또 해설이 다른 모의고사에 비해서 너무 친절해서 수험생분들이 공부할 때 굉장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김서희 (성균관대학교 융합생명공학과)

 우선, 문제들은 너무 재밌게 풀었습니다 :-)  제가 수능 볼 때 접했던 다수의 사설 모의고사들보다 훨씬 퀄리티가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퀄리티가 좋다는 의미는 문제가 평가원이나 수능형 문제처럼 깔끔하다는 뜻으로 사용했습니다) 

 등급을 산정할 때는 ‘킬러 문항’을 중심으로 고민했는데, 저는 해당 문항들이 난이도 자체가 어렵다기 보다는 시간을 요한다는 측면에서 킬러라는 생각이 들어 1, 2등급의 컷을 나누는 기준으로 킬러문항을 적용시켰습니다. 그리고 초반에 나오는 개념 문제들도 지엽적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으면서도 정의나 개념 간의 관계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있어야 풀 수 있는 문항들이 있어서 중하위권을 나누기에는 적절한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문제 구성은 수능이나 평가원처럼 좋은 질의 문제들과 적절한 배치로 이루어졌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즐겁게 검토해나갔던 것 같습니다! 

댓글
※ 배송 문의 : 031-941-9402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kbokbokk 2019-08-31 01:13:14

모의고사에 대한 질문/오류제보/오탈자 제보 등은
https://open.kakao.com/o/skR1G8zb
또는 오픈채팅방에
BK 모의고사 질문방
에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