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IT 김상훈 고급 국어 2022 젊어 멘붕은 사서도 당한다! 김상훈 지음

시리즈 전체 선택

책소개

- 기출 문제는 이제 기억으로 풀고 있는 건지, 읽으면서 풀고 있는 건지도 잘 모르겠어요. ㅠㅠ

- 도대체 이제 무엇을 풀어야 하나요?


 해마다 학생들이 토로하는 국어 공부의 어려움이다. 기출 문제가 수능 국어 공부의 가장 좋은 재료인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일년 내내 기출“만” 보라는 것은 무책임한 소리이다. 물론 지문의 대부분과 문제의 답이 머릿 속에 남아 있더라도 기출을 다시 점검하는 것은 분명 국어 공부의 일부분이겠으나, 긴장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절대적인 방법이라 할 수는 없을 것이다. 더구나 올해는 개정 교과 과정에 속하고 22학년도 평가원 예시 문항은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따라서 기출 분석을 통해 기본기를 닦았다면, 그 다음에는 믿을 수 있는 새로운 문제들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적용해 보는 과정도 필수적이다. 이런 의도에서 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기획된 것이 바로 “GRIT”이다. 


교재 이름인 “GRIT”은 “If someone has grit, they have the determination and courage to continue doing something even though it is very difficult.”이라는 뜻풀이대로 어려움이 있어도 끝까지 물고 늘어진다는 뜻이다. 여러분들이 공부할 때 꼭 필요한 자세이다. 여러분들도 “GRIT”하기 바란다. 문제 푸는 것이 고통스러울 수도 있다. 하지만 고생한 만큼 성적은 반드시 오를 것이다. “GRIT”을 통해 여러분들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독해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약점과 한계를 인지하기 바란다. 그리고 그것을 보완하고 개선해 나가며 이전보다 더 나아지길, 그래서 여러분들의 꿈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 여러분의 건승을 빈다.


▦ 필수편 [독서편 + 문학편]

1. GRIT 필수편 [독서]

① 개정 국어에 맞추어 과년도 대비 50% 이상 전면개정. 릿밋딧의 비중을 최신 트렌드에 맞는 것으로만 엄선하고, 자작 문항 추가. 특히 (가) + (나) 복합 지문을 대폭 강화.

② 기존 LEET, MEET, DEET도 단순히 그대로 수록한 것이 아니라, 일부 지문을 다듬고 문제의 유형과 문항 수도 5문항 이상으로 재구성하여 개정 국어와 예시 문항 완벽 대비. 


2. GRIT 필수편 [문학]

① EBS 연계율 하락으로 인한 비연계 대비 + 평가원의 최근 트렌드인 EBS 수록 작가 연계, 소재 연계 강화 + 개정 국어와 예시 문항의 트렌드를 반영한 ALL NEW 콘텐츠.

② 최근의 평가원의 문학이 보여 주는 문학사적 의의(이론)와 복합화된 <보기> 유형, 문학 개념의 강화 등을 완벽하게 반영.


▦ 심화편

공부에는 체계적인 단계가 필요하므로, GRIT은 「필수편」과 「심화편」으로 구성된다. 「필수편」이 독해 실력을 탄탄하게 돌다리로 만들어 준다면, 「심화편」은 그야말로 하늘을 향해 비상하여 국어 공부를 완성하는 것이다. 매해 GRIT은 ‘젊어 멘붕은 사서도 당한다’는 취지에 맞게 신유형, 고난도 지문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올해는 교과 과정의 변화에 따른 개정 국어와 22학년도 예시 문항의 방향성을 치열하게 분석하여 반영하는 데에 역점을 두었다. 결과적으로 전년 대비 지문이 대폭 교체되었고, 기존 세트들에도 많은 변화를 주었다. 


1. 독서편에서는 융합 제재와 독서와 문학 모두에서 <보기>를 통한 확장 적용, 계산 문항들, 특히 작년에 처음 등장한 (가) + (나) 유형을 대폭 강화하였다. 기존에 사용하였던 LEET, MEET, DEET의 소스들도 최근의 트렌드에 맞는 것들로만 엄선하고, 원 소스를 그대로 수록하는 것이 아니라 지문을 다듬고 문제의 유형과 문항 수도 모든 지문에서 5문항 이상으로 재구성하여 최신의 평가원 트렌드와 결이 맞도록 세심하게 구성하였다.


2. 문학편에서는 EBS 연계율 하락으로 인해 시험장에서 처음 만나는 낯선 작품에 대한 독해력 강화와 평가원의 최근 트렌드인 EBS 수록 작가 연계, 소재 연계 강화를 반영하였다. 그리고 최신 평가원의 문학 문항들이 보여 주는 문학사적 의의(이론)와 복합화된 <보기> 유형, 문학 개념의 강화 등을 반영하였다. 개정 교과 과정의 변화와 22학년도 예시 문항의 방향성을 완벽하게 반영한 콘텐츠라고 감히 자부한다.


3. 해설편에서는 문항의 근거에 대한 풍부하고 자세한 설명을 기본으로 하였다. 거기에 학생 수준에서는 정확히 파악이 어려울 수 있는 지문이 갖는 의미를 분석해서, 왜 이 SET를 풀어야 하는지 그 POINT를 분명하게 밝혔다. 그래야 우리 학생들이 다음을 위해 무엇을 남겨야 하는지를 알 수 있다. 해설지를 통해 학생들은 단순한 문제 풀이를 넘어 수업을 ‘읽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믿을 수 있는 어려움, 최근의 평가원 트렌드에 맞는 어려움, 학생들을 개고생시키지 않는 의미있는 어려움으로 교재를 구성하겠다는 GRIT의 초심은 여전이 유효하다. 학생들의 땀과 눈물을 헛되게 하지 않겠다는, 고민하고 노력한 만큼 성적은 반드시 오르게 하겠다는 처음 그 마음 그대로 올해 GRIT을 또 세상으로 내 보낸다. 여러분의 건승을 빈다.

저자소개

저자 김상훈 

[학력]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약력]

現) 대성마이맥 국어영역 대표강사

現) 대치 두각, 대치 세정, 분당 대찬, 목동 예섬 출강

前) 시대인재 출강

前) 강남대성 · 시대인재 재수종합반 최우수강사

목차

[필수 독서편] 목차

1. 인문

2. 사회

3. 과학

4. 기술

5. 예술

6. 융합


[필수 문학편] 목차

1. 현대소설

2. 고전소설

3. 현대시

4. 고전시가

5. 이론 복합

6. 갈래 복합


[심화편] 목차

독서편 

인문

사회

과학

기술 

예술


문학편

현대소설

고전소설

극 문학

현대시

고전 시가

서평

김민주 2021학년도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GRIT은 평가원의 코드에 맞추어 김상훈 선생님의 수업을 체화할 수 있는 최고의 교재입니다. 김상훈 선생님의 수업을 듣기 전에 국어는 제게 가장 불안하고 애매한 과목이었습니다. 비문학은 ‘둥둥독해’하고, 문학은 기분 나쁜 선지를 골라버리던 저였기에 컨디션이 나쁘거나 생소한 주제가 출제되면 고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GRIT 교재를 풀며 WHY보다 WHAT, 중심 구조와 세부 정보를 나누는 TWO TRACK 등의 태도를 체화함으로써 흔들리지 않는 실력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GRIT 교재의 해설지에는 문제에 대한 해설뿐만 아니라 글을 어떻게 읽었어야 하는지 상세히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을 재고 문제를 푼 후 해설지를 읽으며 독해 습관을 수시로 점검할 수 있었습니다. 기출 문제를 여러 번 학습하여 새로우면서도 검증된 퀄리티의 지문들로 기본기를 다지고 싶은 후배들에게 이 책을 강추합니다.


김정훈 2021학년도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저는 다른 과목에 비해 국어 점수가 잘 나오지 않아 걱정했습니다. 국어 점수를 걱정하면서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체계적인 계획 없이 무의미하게 국어 지문을 풀었고 기출 지문은 암기해서 푼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풀었습니다. 고3용 평가원 기출 지문이 아니면 깊게 학습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을 하던 저는 GRIT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지문 자체가 우선 재밌고 참신해서 나중에는 시험에 어떤 내용이 나와도 유연하게 적응이 가능했습니다. 다양한 지문과 문제를 풀며 어느 분야의 지문이 읽기 불편하고 편한지 체크할 수 있고,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에도 적응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문제가 어렵다고 해서 전혀 문제가 억지스럽지 않고, 최근 평가원 독서 기출 문제와 결이 비슷했습니다. 기출 공부하듯이 GRIT을 한다면 아주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김상훈 선생님의 꼼꼼한 해설과 문제 풀이 솔루션이 써져 있는 해설지의 도움을 받는다면 효과를 10배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 수능 날까지 GRIT하시고, 김상훈 선생님과 함께 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


김찬중 2021학년도 서울대학교 디자인과     

최근의 수능 국어는 크게 변했다고 생각합니다. 옛날 기출들만으로는 현재 트렌드인 논리 위주의 고난도 독서와 고난도의 문학을 대비하기에 역부족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GRIT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남들이 과거의 정보량 위주 고난도 지문과 검증되지 않은 문학을 연습할 때 저는 오로지 최근 기출과 GRIT만 공부했습니다. 

저는 공부가 양보단 질이라고 생각합니다. 실기와 면접까지 준비하면서 남들보다 월등히 적게 공부했지만, 저는 공부의 재료를 잘 선택했고 그래서 3등급이었던 국어 실력에서 수능에서는 문학과 독서를 다 맞아 1등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처럼 변화된 수능에서 순수히 기출만으로는 안정된 국어 실력을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도 마찬가지였지만 GRIT은 1등급을 원하는 수험생들이 필수적으로 풀어 봐야 할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류호정 2021학년도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수능 국어에서 안정적인 고득점을 확보하는 데 있어서 김상훈 선생님의 GRIT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중에 팔고 있는 국어 문제집 중에는 너무 지엽적인 부분이 많아 제가 제대로 공부하고 있는 것인지 의구심이 들 때가 있었습니다. 저는 이때 GRIT을 선택하였습니다. GRIT은 평가원보다 고난도의 지문을, 평가원의 방식에 맞추어 퀄을 보장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했습니다. 특히 지문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할지 자세한 해설과 함께 공부하니 더 확실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공부를 하면 할수록 실력이 늘어가고 탄탄해지는 느낌에 하루하루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 걷지 않으면 내일 뛰어야 한다”라는 김상훈 선생님의 말씀처럼 꾸준히 GRIT을 풀어나가면서 어느새 여러분들의 꿈에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박수환 2021학년도 자연계 수능 전국 수석 / 서울대학교 의예과   

GRIT을 처음 풀었을 때 정말 어려워했던 기억이 납니다. 선생님과 함께 기출을 분석하면서 이제 어느 정도 독서 방법을 아는 것 같은데, 막상 처음 보는 고난도 지문을 접하면 배웠던 게 와르르 무너지고 지문을 원래 읽던 대로 읽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계속해서 새로운 지문을 접하면서 해결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수능 시험장에서도 기출 문제가 아닌 새로운 지문을 만나게 될 것이니까요. 그러나 이때 검증되지 않은 문제들을 풀면 기껏 닦아 놓은 기초가 망가지기 쉽습니다. 기출을 통해 정립한 방법을 적용해 볼 수 있도록 믿을 수 있으면서도 어려운 문제들을 풀어야 합니다. GRIT은 이 두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완벽한 교재입니다. 처음에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문제를 많이 틀릴지 몰라도 꾹 참고 하다 보면 어느새 어떤 난이도의 지문이라도 일관된 원칙으로 쉽게 풀어내는 여러분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국어는 기출과 GRIT밖에는 없습니다.


박진서 2021학년도 연세대학교 의예과     

평소 국어 비문학 영역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GRIT을 접한 후, 이는 익숙함에서 비롯된 자신감이었음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국가기관에서 출제한 LEET, MEET 등의 다양한 시험의 지문을 접해 보니 그동안 제멋대로 읽고 있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선생님께서 수업마다 강조하시는 POINT를 생각하며 읽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점차 깔끔한 글의 구조를 볼 수 있게 되었고, 이것이 문제를 풀 때 느끼는 어려움을 줄이는 데까지 도움이 됐습니다. 또, 다양한 난이도의 지문과 문제를 수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에게 알맞은 난이도로 변형해 수록해 주셔서 선생님을 믿고 교재를 풀 수 있었습니다. 이때 제재별로 분류까지 되어 있어서, 약한 제재를 더 공부하기에 편리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UNESKO 양식으로 적힌 그릿 해설지의 도움도 많이 받았는데, 문장 번호를 포함한 친절하고 자세한 해설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UNESKO 해설지를 참고하면 제가 헷갈렸던 지점을 정확히 짚어줘서 스스로 충분히 사고하며 독학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항상 말씀하시는 원칙을 바탕으로 일관되게 정리되어 있어서 지문의 내용과 선지에서 묻는 지점이 더욱 잘 이해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송유근 2021학년도 가톨릭대학교 의예과       

현역 당시에는 국어를 잘 극복하지 못하여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재수를 결심한 이후에도 국어에 대한 고민은 끊임없이 반복되었습니다. 특히 비문학 지문은 기출 분석만을 하려니 다 알고 있는 지문이었기에 제 실력을 제대로 검증하기 부족하였고, 그렇다고 다른 소스들은 언제나 문제가 잘못된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도 들어, 따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마땅치 않았었습니다. 그래서 고민하던 중 GRIT을 접했고, 정말 어려워서 포기하고 싶을 정도의 지문들도 있었지만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직접 해결할 때의 성취감과 쓸데없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이러한 어려움을 통해서 발전해 나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선지 판단이 헷갈릴 때 세세한 답안지와 그로 해결되지 않을 때 질문 게시판을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길게 저의 논리를 설명하여 질문하면 언제나 질문 조교님께서 성의껏 질문에 대해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만큼의 설명을 해 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려운 지문은 선생님의 강의를 통해서도 해결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른 고난도 문제집과는 다르게 선생님께서 조금 쉽게 만들기 위해 추가해 주신 문제들이 있었다는 점도 큰 차별점이었습니다. 자신이 지문을 잘 이해했는가를 확인, 점검하는 데에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 

풀 때 너무 어렵다 힘들다는 생각도 했지만 절대 포기하지 않고 끈기있게 양질의 문제들을 풀어나가는 그런 노력이 있었기에 평가원 시험에서 처음으로 백분위 100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수능에서 어렵게 다가오는 비문학 지문이 1개 이상은 반드시 존재할 것입니다. 단순히 길어서도 아니고, 단순히 많은 정보 때문도 아니고, 어떻게 복잡해질 수 있는지, 어떤 방식으로 나를 멘붕시킬 수 있는지를 배우고 미리 경험해야 합니다. 그래야 그것을 대처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그런 어려운 지문들을 풀며, 벽을 느껴보기도 하고 또 돌파구를, 스스로 혹은 선생님의 도움으로 찾아 나가는 경험이 국어 실력 향상에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을 위해 GRIT이 가장 최적화된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신지원 2021학년도 연세대학교 의예과     

GRIT을 몰랐을 때는 기출이 중요하다는 말만 듣고 기출을 반복해서 풀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실력이 늘기보다는 그냥 문제와 지문이 외워질 뿐이었습니다. GRIT은 기출을 이미 몇 번 풀어본 학생들이 무조건 해야 할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출을 반복해서 지겨워졌을 때 좋은 퀄리티의 새로운 지문으로 자신의 진짜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습니다. 또 문제가 상당히 어려워서 모래주머니 효과로 수능 국어 대비가 더 잘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해설지도 매우 친절하여 여러 번 읽어보면서 혼자서는 놓쳤던 부분들을 많이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재별로 파트가 나누어져 있어서 선생님이 가르쳐주시는 제재별 특징을 지문에 직접 적용하며 연습해볼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저에게 GRIT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수험생이라면 GRIT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정유비 2021학년도 인문계 수능 전국 수석 /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현역 시절에는 기출 반복 외에는 별다른 공부를 하지 않았고, 그 결과 첫 수능에서 좋지 않은 결과를 받았습니다. 수능이라는 극한의 상황에서도 고득점을 하기 위해선 다른 무언가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을 무렵, GRIT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문제를 풀고 맞는 것은 고사하고 지문을 끝까지 읽는 것도 버거웠습니다. 그러나 GRIT에 수록된 지문과 문제들은 반복해서 읽고 생각할수록 저에게 배울 것을 주었습니다. 

제가 GRIT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해설지였습니다. 지문에 대한 총평으로 글을 읽으면서 무엇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지,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를 알려주어 글을 생각하면서 읽을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GRIT에서 배운 ‘생각하며 읽는 습관’은 처음 보는 낯선 지문들에도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시중의 다른 문제집들과는 달리 모든 선지에 모두가 납득할 수 있게 근거가 적혀 있어 답만 맞으면 대충 넘기는 게 아닌, 각 선지마다 내렸던 판단들이 정확했는지도 확인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GRIT은 국어 공부의 기본인 ‘생각하며 읽는 법’이 무엇인지를 구체적으로 알려 주었습니다. 그것을 배우는 과정은 험난할지라도, 한번 익히고 나면 정말 강력한 무기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수능 당일 긴장감, 부담감의 절정 속에서도 온갖 다른 변수에 관계없이 만점에 수렴하는 점수를 받기 위해선 기출은 기본이고, 그것을 뛰어 넘는 더욱 혹독한 트레이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리고 저에겐 그것이 GRIT이었습니다. 공부할 때는 울던 저는, GRIT 덕분에 마침내 수능 날에는 웃으면서 나올 수 있었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차례입니다.

댓글
※ 배송 문의 : 031-955-6721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ㅇㅅㅇa1 2022-01-25 22:51:03

심화편 재입고가 언제될까요?

2022snumed 2021-10-07 16:34:45

GRIT 심화편 해설지 p.28 4번 문제 정답 선지 해설 질문입니다. 해설의 첫 문장에서, 256개의 색상정보중 2개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16개의 색상 정보 중 2개를 고르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나 선지에서 <그림 1>의 컬러 셀 방식을 유지한다고 하였으므로 '8bit' 컬러색 즉 256개의 색상정보를 저장하는 것은 같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차이점은 256개의 정보 중 2개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256개의 정보 중 16개를 고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지문의 27번 문장에서 1bit 정보는 8bit 정보와 달리 '사용'이라는 단어가 쓰였고 선지 3번에도 16개의 정보 즉 4bit 정보를 '사용'한다는 것에서도 근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메모리 요구량은 4bit x 64,000 = 32KB와 1byte x 1000 = 1KB를 합한 33KB라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고대 쓸걸 2021-09-23 23:31:16

작년 그릿 심화편이랑 지문이 얼마나 겹치는지 궁금합니다.

서울대생1 2021-08-22 16:52:06

문학작품은 ebs연계 중심으로 되어있는 지 궁금합니다.

마지막 홍삼 2021-08-16 23:06:58

12일에 주문했는데 아직 포장도 안한걸로 나오는데 언제쯤 받아볼 수있나요

오아름 2021-05-20 23:39:24

정오표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김상훈t 국어 연구실 2021-08-04 14:05:33

오아름 학생, 반갑습니다^^
김상훈T 연구실입니다.

대성마이맥 사이트
http://www.mimacstudy.com/tcher/studyQna/getStudyQnaList.ds?pageType=detail&tcd=180&bNo=6564080&currPage=1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르비에도 이번 주 내로 업로드 예정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공부하다가 궁금하거나 필요한 게 있으면 언제든 질문 주세요.
오아름 학생을 응원합니다. 늘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조던피터슨 2021-05-20 16:15:14

지문수가 어느정도되나여?

김상훈t 국어 연구실 2021-08-04 14:03:56

조던피터슨 학생, 반갑습니다^^
김상훈T 연구실입니다.

필수편 : 독서 50(각 영역별 8지문, 융합 10지문)
문학 30(각 영역별 5지문, 융합 5지문)

심화편 : 독서 40(part 1~8 5지문씩)
문학 40 (현대소설 10 고전소설 10 극문학 3 현대시 9 고전시가 8)
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공부하다가 궁금하거나 필요한 게 있으면 언제든 질문 주세요.
조던피터슨 학생을 응원합니다. 늘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김상훈t 국어 연구실 2021-08-04 14:05:46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ㅠㅠ

cjaehun 2021-04-22 14:10:24

현재 마닳로 공부하고있는데 가끔 주말에 심화학습 할겸 사려하는데 괜찮을까요?

김상훈t 국어 연구실 2021-08-04 13:57:07

cjaehun 학생, 반갑습니다^^
김상훈T 연구실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네. 기출 반복 이후 새로운 문제로 수능 실전 연습을 할 때
아주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공부하다가 궁금하거나 필요한 게 있으면 언제든 질문 주세요.
cjaehun 학생을 응원합니다. 늘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수능수학100 2021-03-05 00:01:27

독학서인가요?

김상훈t 국어 연구실 2021-08-04 13:56:12

수능수학100 학생, 반갑습니다^^
김상훈T 연구실입니다.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독학으로 활용해도 되고, 대성마이맥에 김상훈 선생님의 GRIT 강의도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공부하다가 궁금하거나 필요한 게 있으면 언제든 질문 주세요.
수능수학100학생을 응원합니다. 늘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