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르바 N제 2022 - 윤리와 사상 의욕만을 칭송하는 월계수는 푸르러 본 적 없는 메마른 나뭇잎이다. 강승철, 조언 지음
책소개

책 소개

윤리와 사상 응시자들의 콘텐츠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겠다는 생각으로 쓰기 시작한 책이 드디어 세상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참으로 감회가 새롭습니다. 여러분의 학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미네르바 N제의 구성

문제편

미네르바 N제에는 동양 및 한국 윤리 사상 51문제, 서양 윤리 사상 66문제, 사회사상 43문제로 총 160개의 문항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모든 문제는 학습에서 가장 중요한 '평가원 기출문제'를 기반으로, 21학년도 연계교재와 22학년도 수능특강 및 사상가 원전의 내용을 더해 제작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출에서 다루고 있는 중요한 지점들을 포함하면서, N제의 정체성이라 할 수 있는 신선함을 추구했습니다. 문제 유형의 경우 평가원 빈출 유형은 물론이고, 다른 사회탐구 과목에서 출제되었지만 윤리와 사상 과목에서도 활용될 수 있을 법한 유형까지 전부 담아내었습니다. 아울러, 작년의 교육과정 개정으로 인해 교육과정에 새로 포함된 내용이지만 아직 출제되지 않은 다양한 가능성의 문항들 역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해설편

미네르바 N제의 해설은 단순히 제시문과 정답 및 오답 선지에 대한 해설뿐 아니라 해당 문제에 대한 출제자의 의도와 학습 포인트가 담겨있는 문제 Comment를 기재하였습니다. 수험생분들께서는 문제 Comment를 통해 문제가 출제된 배경과 해당 문제를 틀렸다면 어느 개념을 중점적으로 학습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음으로써 더욱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할 것입니다.

 

부록

미네르바 N제는 부록으로 2022학년도 수능특강 자료 플러스의 모든 제시문과, 수능 기본 문제와 수능 실전 문제에서 선별된 제시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사상가별로 제시문을 모아 출처와 함께 수록하였습니다.

 

미네르바 N제 학습법

본 교재는 평가원 기출을 골자로 하여 연계교재 내용을 더한 N제입니다. 따라서,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최소한 5개년 정도의 평가원 기출을 학습한 후 풀 것을 권합니다. 처음 문제를 풀 때는 실전과 유사하게 접근하되, 해설을 확인한 이후에는 제시문 독해나 선지 판단 등 조금이라도 까다롭게 느껴졌던 포인트에 체크해두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1회독을 끝낸 후에 1회독 때 체크했던 핵심 포인트와 틀린 문제 위주로 학습한다면 보다 효과적으로 미네르바 N제의 내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 특전

일정상의 문제로 본 교재에 2022학년도 연계교재를 제대로 반영하지는 못했습니다. 이 점을 고려하여, 2022학년도 수능 이전에 당해 연계교재와 평가원 모의고사를 반영한 문항들이 구매자분들을 대상으로 배포될 것입니다

저자소개

강승철

서귀포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행정학과 재학

2019·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윤리와 사상 50


조언

한국교원대학교 윤리교육과 재학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윤리와 사상 50


목차

구성 : 본문+해설(책속책)

I. 동양과 한국 윤리 사상

II. 서양 윤리 사상

III. 사회사상

IV. 부록: 2022학년도 수능특강 제시문 선별

서평

박정민(건국대학교 철학과 재학)

이 교재는 출제 근거가 평가원 모의평가, 수능 그리고 수능특강과 완성인 만큼 다른 어느 교재보다 신뢰할 수 있는교재입니다. 특히 다른 교재는 보통 단순히 평가원 문제나 학력평가 문제를 그대로 옮겨 놓았거나, 출제 근거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다분합니다. 반면에 이 교재는 이제껏 평가원이 출제해왔던 선지들을 모두 변형하여 다시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이제까지의 수능 연계 교재에서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변별력 있는 선지도 변형되어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 교재는 수험생들에게 단순히 평가원 기출문제를 학습하는 차원을 넘어서서 고난도 선지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파악하는 하나의 척도가 될 것입니다. 만약 평가원 교재를 모두 푼 수험생들이더라도 이번 교재를 통해 신선한 국면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방지유(이화여자대학교 철학과 재학)

윤리와 사상을 공부하고 만점을 받기 위해서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 그뿐 아니라 문제들을 출제자의 시선에서 바라볼 줄 알아야 한다. 이 책의 해설지가 그러한 공부를 도와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문제들을 풀면서 정오에 집착하지 않고, 모든 선지, 제시문을 분석한다면 수능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범진성(상지대학교 한의예과 재학)

수능 윤리와 사상에서 고득점을 거두기 위해서는 두 가지 요소가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는 출제될 확률이 높은 기초개념을 숙지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여러 학생을 오답으로 이끌, 즉 킬러로 출제될 참신한 내용을 대비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 교재가 상기한 두 가지 요소에 모두 부합한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매년 출제되는 기본적인 제시문의 문장들이 여러 문제에서 등장하여, 수능에 출제될 확률이 높은 내용을 미리 숙지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다른 선지에서는 새롭게 느껴질 수 있는 내용을 교육과정 범위 내에서 출제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고난도생소한 문제에 더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형식적인 측면에서도 이 교재는 큰 장점을 가지는데, 그것은 바로 여러 유형의 문제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 교재에서는 똑같은 유교 사상 문제라도 여러 유형으로 학습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내용을 대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특정한 유형을 해결하기 위한 효율적인 나만의 방식을 훈련하여, 시험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신승준(한국교원대학교 윤리교육과 재학)

미네르바에서 가장 돋보이는 두 특징이 있다면, 깔끔함과 재치이다.

기존의 평가원의 시험지와 디테일적으로 결을 최대한 비슷하게 하려 노력한 흔적이 보이고, 난이도만을 올리기 위해 교과 외 내용을 출제한다거나, 무리를 한다거나 하는 내용이 없이 참 '깔끔'하다. 그렇다고 해서 어려운 문제가 없이 간만 보는 일은 없었다. 교과서와 연계교재에 나와 있는 지나치기 쉬운 사소한 개념들을 허를 찌르는 문제로 탈바꿈시켜 출제한 점에서 '재치'있다.

댓글
※ 배송 문의 : 031-955-6721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영준박 2021-10-30 18:03:20

정오내용은 없나요?? 불안해서요 ㅠㅠ

Pmint 2021-10-11 20:52:34

2단원 10번 문제에 관한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
<보기> 'ㄹ'에 근거하면 에피쿠로스 학파는 최대한의 행복을 추구하게 되는데, 절제를 통한 소극적 쾌락을 추구하는 에피쿠로스 학파의 입장과 다른 것이 아닌가요? 평가원에서도 '쾌락의 적극적 추구보다 고통의 원인 제거를 강조한다.'를 에피쿠로스 학파의 입장이 맞다고 문제를 출제한 적이 있어 이렇게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미네르바 N제] 선변 2021-10-05 20:17:16

https://orbi.kr/00039232209/
1차 문항 배포 링크입니다

jeoZc0YLM18pxP 2021-06-23 22:30:35

안녕하세요??? 책구매 했습니다!! 구매자 특전 혜택은 어떻게 받나요?? 저자님께 구매인증 메일 같은걸 보내야 할까요 ???? 제가 한번더 수능을 치고 독학으로 준비하여 인강은 수강하고 있지 않은데.. 시중에 구매해서 풀어볼만한 문제집 있을까요???? 수능특강 완성 자이스토리 이런거 말고는 떠오르는게 없네요... ㅠ

[미네르바 N제] 선변 2021-07-08 00:17:36

특전은 9평 전으로 1차, 수능 전에 2차 배포가 될 예정이고 오르비를 통해 배포할 것입니다. 8월 말에 IMIN 892689 '문제깎는선변' 계정으로 공지가 올라올 예정입니다.
파일은 구매자 분들만 보실 수 있도록 암호가 걸린 PDF 파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시중에 풀어볼 만한 건 일단 마더텅 등으로 기출 열심히 보시고(제일 중요!!), 수특수완 보시고... 사실 이 시기에 시중에는 윤사가 풀 게 마땅찮은 게 사실입니다. 마이너 과목의 슬픈 현실이죠. 혹시 대성 패스 있는 친구가 있다면 임정환T 올림픽 구해서 풀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이고 아니면 메가에 김종익T 모의고사 구해서 풀어보실 수 있겠네요.

(:ᘌꇤ⁐ꃳ 2021-05-29 17:11:25

어제 책 도착해서 지금 풀고 있는데 넘.좋아요 ㅠ ㅠ 재수생인데 기출문제는 너무 많이 풀어서 뭘 풀어야 할 지 걱정했었거든요 ㅠㅠ 문제가 쉽지 않아서 여러번 반복해서 보고 분석 잘 하면 윤사 만점 가능할 것 같아요 책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

[미네르바 N제] 선변 2021-06-07 23:54:42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N제도 N제지만 개념과 기출이 중요함을 늘 잊지 마시길!(특히 올해 6/9평)
그리고 추후 구매자 대상으로 배포될 문항도 꼭 받아가시길 바랄게요.

(:ᘌꇤ⁐ꃳ 2021-06-10 19:32:16

넵! 근데 28쪽에 정오사항있어요. (가)(나) 문제인데 선지엔 갑을로 돼잇어용

[미네르바 N제] 선변 2021-07-07 23:37:25

오잉 세상에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ㅠ!!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