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VITY 물리학1 모의고사 2023 수능 물리학1 실전 모의고사 Team Gravity 지음
책소개

[이 책만의 장점]

출제된 것들과 출제되지 않은 것들을 분석한 정교한 문항 설계 

개정 전 교육 과정에서 자주 출제되었던 문제들과 개정 후 출제된 문제들을 꼼꼼히 분석해보았습니다. 이미 출제된 주제들이 조금 더 어렵게 나올 수 있을 경우를 대비한 문제들을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교육 과정이 바뀌며 출제가 가능한 여러 유형의 문제들 중 아직 나오지 않은 문제들이 많습니다. 그러한 문제들을 제작하여 학생들이 연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개정 교육과정 평가원 출제 경향, EBS 반영

개정 교육과정 평가원 문제들과 EBS 문제들을 분석하여 거기서 사용된 개념과 유형들을 모의고사에 담아두었습니다. 


자세한 풀이, 관련된 심화 개념 및 테크닉이 포함된 해설

모의고사를 풀고 나서 해설을 보면 단지 해설을 위한 해설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해설은 읽고 나서도 별로 얻어가는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모의고사의 문항들을 꼼꼼히 분석하여 설명해주는 상세한 해설을 작성하였습니다. 해당 문제와 관련된 개념 그리고 그러한 유형에서 유용한 테크닉들을 같이 정리해두었습니다. 


만점 선배의 총평

각 모의고사 별로 ‘만점 선배의 총평’이라는 코너에서 선배들의 해당 모의고사에 대한 자세한 총평을 제시하여, 학생들이 모의고사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꼼꼼한 검토 및 피드백 

문제 제작에 전혀 참여하지 않은 검토자들이 모의고사 문항과 풀이 대한 검토를 하였습니다. 검토자들의 피드백을 통해 문제를 수정하고 해설의 풀이를 더 좋은 풀이로 교체하였습니다. 


[추천 독자]

-수능 물리학1 실전 문제 풀이 학습을 하려는 경우

-기존의 기출만으로는 부족함을 메꾸기 위해 고퀄리티의 문제들이 필요한 경우

-수능 물리학1 시험을 시간을 정해두고 실전과 같이 모의 시험을 보려는 경우

-모의고사보다는 N제와 같이 사용하며 고난도 문제 풀이를 연습하려는 경우

저자소개

물리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고등 물리학 컨텐츠를 제작하는 팀으로, Physics Training 책을 제작하였다. 

[집필 및 검토]
황동하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이정빈
-서울대학교 의학과

김연재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구교영
-전북대학교 의예과 

[문항 연구]
이동혁
도연수
이하준(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김정재
박진솔(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검토]
최민석(성균관대학교 의예과)
김지훈(한림대학교 의예과)
박준상(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김채빈(고려대 전기전자공학부)
이지석(대구가톨릭대 의예과)
목차

물리학 1

1회

2회 

3회

4회

정답 및 해설

서평

최민석(2021학년도 물리학1 6월, 9월, 수능 만점)

 먼저, 전국에 계신 수능 물리학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 여러분께 따뜻한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이 모의고사를 보는 시기와 상관없이, 지금까지 충분히 잘해왔고 앞으로도 계속 잘할 것입니다. 다른 원 과목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수 과목이고 들쑥날쑥한 난이도 때문에 물리학1선택에 대한 고민이 많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런 것은 우리의 통제 밖이므로, 우리는 지금 할 수 있는 일들에 최대한 집중해야 합니다. 그중 하나가 이 모의고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정 교육과정의 가장 큰 특징은 ‘유체역학’, ‘돌림힘’이 빠지고 ‘운동량 보존’, ‘탄성력 및 탄성 퍼텐셜 에너지’가 도입된 것입니다. 이로 인해 개정 전보다 까다로운 고전역학 문제를 해결할 시간 확보와 효율적인 풀이가 더욱더 중요해졌습니다. 따라서 본 모의고사는 개념과 풀이 방법뿐 아니라 생소한 문제에서 느끼는 당황스러움, 시간 관리 등에 익숙해지고 연습해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다양한 난이도의 시험을 풀며 체득하는 직감은 실제 수능에서 ‘30분 안에 20문제를 어떻게 풀어낼 것인가’에 대한 전략을 세우고 실행하는 원동력이 되어줄 것입니다.

 또한 다수의 문제에 선배들의 경험이 담겨있는 별해와 해당 문제와 관련된 개념을 꼼꼼히 정리하는 Lecture 노트를 첨부하여 다양한 풀이 과정과 개념들을 제시하였습니다. 또한 해설 영상을 보는 것보다 더 자세하게 사고의 과정을 담아내었습니다. 본 모의고사의 가장 큰 장점인 여러 별해와 Lecture 노트를 통해 자신이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풀이를 스스로 고민해보고 판단해보세요. 이러한 시간이 쌓여 실전에서 효율적인 풀이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 배송 문의 : 031-955-6721
※ 결제·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BestOrNothing 2022-05-28 15:33:32

작년 문제들에서 일부 오류를 수정한 3회차, 올해 새롭게 추가된 1회차로 이루어져있습니다.

BestOrNothing 2022-04-04 16:22:29

오류 신고 및 정오표는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더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gravityphysics/10

  1.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