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화씨지벽

  |   장동준 지음   |   15.02.11

수능국어대비 수능기출 완벽분석해설서 - 평가원의 출제의도를 정확하게 알려주는 책!

태그: 국어
가격 9,900 이 전자책은 현재 36,000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오직 한 권의 책으로 수능 기출분석과 수능 국어 만점을 잡을 수 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수능 국어 기출 문제집은 그 문제집 한 권으로만 대비되는 경우가 없습니다. 꼭 다른 개념서나 인터넷 사전 등을 옆에 두고 참고하면서 모르는 부분을 뒤적거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며, 100% 해설이 완벽한 경우가 없고, 어느정도 해설이 괜찮으면 개념어에 대한 설명이 없거나 이해가 안되는 어려운 말로 써 있고, 개념어 설명이 괜찮다 싶으면 오답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고, 어떤 해설은 논리적이지 않고 억지 논리로 연결되어 있고 아마 기출 분석을 시도해본 학생들은 이러한 불편함에 직면해 봤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평가원의 의도가 제대로 담긴 완벽한 기출분석집을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수 년간의 강의 노하우를 담아 한 권의 수능 국어 기출분석집을 완성했습니다. 또한 수능기출분석만으로도 충분히 국어영역 만점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을 2013년도에 많은 수험생들이 검증해주었습니다.

 

수업 시간에 교사나 강사가 말하는 핵심이 채워진 교재!

 

다른 개념서가 필요 없습니다. 문학 작품의 완벽한 감상을 위해 1등급 문학 배경 어휘 코너를, 비문학 지문의 철저한 이해를 위해 1등급 비문학 독해 필수 어휘 코너를 마련함으로써 교사나 강사의 설명이 없어도 스스로 본문 내용을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수능 언어에서는 배경 지식 및 어휘가 중요하지 않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으나, 코너에 제시된 어휘 정도는 정상적인 교육과정을 밟은 수험생이라면 기본으로 안다고 생각하고 문제가 출제됨을 잊지 마십시오. 또한 기출 분석을 할 때 선택지나 보기에 제시된 문학 개념어나 문법 지식이 해설지에 없거나 있다고 하더라도 이해하기 힘들 정도로 불친절하게 쓰여 있다면 그것은 큰 문제! 다음 기출 분석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쉬운 예시로 풀어 낸 1등급 문학 개념 및 1등급 문법 개념 코너는 기출 분석을 하는 수험생들에게 든든한 토대가 될 것입니다.

 

최상위권 학생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어휘 및 어법 자료를 제공!

 

국어영역에서 최상위권 학생들이 가장 불안해하는 부분은 어휘력 측정 문제입니다. 하지만 수능에 나오는 어휘 자료는 어느 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수능 출제 위원들이 참고하는 책을 기반으로 한 어휘 자료를 모두 부록으로 정리하여 수록하였습니다.

 

수능 출제 경향 분석 및 등급컷 제공!

 

해당년도 수능에 대한 난이도 분석 및 등급컷을 제공함으로써 기출 문제를 풀어본 후 자신의 수준을 객관적 지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수능 당시의 상황을 간략하게 보여줌으로써 실제 수능을 보는 것과 같은 긴장감을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저자 소개

저자 장동준

 

한국예술고 교사

전국 모의고사 출제  


교육과정평가원 학업성취도평가 채점위원을 거쳐 다년간 전국 모의고사 출제경력을 보유한 공교육 스타 교사이다. 동료 교사들에게도 최고의 능력을 인정받는 수능 국어영역의 전문가이자 정시 진학 지도에 있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입시 전략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화씨지벽 2014을 통해 수능기출분석만으로도 수능 국어 만점에 도달할 수 있음을 SKY에 진학한 여러 학생들을 통해 입증하였다. 


목차

문제편

1. 2014 대수능 A형

2. 2014 대수능 B형

3. 2013 대수능

4. 2012 대수능

5. 2011 대수능

6. 2010 대수능

7. 2009 대수능

8. 2008 대수능

9. 2007 대수능

10. 2006 대수능

11. 2005 대수능

 

해설편

1. 2014 대수능 A형 해설 및 분석

2. 2014 대수능 B형 해설 및 분석

3. 2013 대수능 해설 및 분석

4. 2012 대수능 해설 및 분석

5. 2011 대수능 해설 및 분석

6. 2010 대수능 해설 및 분석

7. 2009 대수능 해설 및 분석

8. 2008 대수능 해설 및 분석

9. 2007 대수능 해설 및 분석

10. 2006 대수능 해설 및 분석

11. 2005 대수능 해설 및 분석

 

[부록 1] 국어 영역 만점을 위한 출제자의 필수개념! 필수 한자성어 총정리

[부록 2] 국어 영역 만점을 위한 출제자의 필수개념! 필수 관용표현 총정리

[부록 3] 국어 영역 만점을 위한 출제자의 필수개념! 필수 수능어휘 총정리

[부록 4] 국어 영역 만점을 위한 출제자의 필수개념! 필수 수능어법 총정리

서평

기출 문제는 수능에서 꼭 풀어봐야 합니다. 저도 수능 준비할 때 기출 문제랑 모의고사 문제를 다 풀어봤는데 돌이켜보면 기출 문제 풀었던게 가장 중요했던 것 같아요. 저는 여러 기출 문제집 중에서 안 풀었던 문제집이 없었는데 어떤 교재는 너무 영역을 잘라놔서 권수가 많아서 불만이었고, 수능 기출문제의 원래 형태로 정리되지 않아서 시간을 재면서 50문제를 풀기가 애매했거든요. 그런데 화씨지벽은 연도별로 수능 기출문제의 형태 그대로 문제편이 되어 있어 시간을 재면서 풀기가 좋았고 해설에 오류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대부분 수능 기출 문제집은 잘 가다가 가끔씩 자의적인 해석들이 발견되고 오류와 오타가 있어 은근히 불편했는데 화씨지벽은 말 그대로 해설이 너무 깔끔해서 이거 한권만 있어도 든든했습니다. 그리고 표지가 멋있는 것도 뭔가 자부심을 느끼게 하는 교재였습니다.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최종합격 박OO

 

저는 재수할 때 독서실에서 혼자 공부했는데요 화씨지벽을 만나기 전까지는 다른 문제집을 풀었는데 해설이 완벽하지 않아서 인터넷 들어가서 어휘 뜻 찾고, 해설이 납득이 안 되서 ebs 게시판 가서 물어보고 매우 불편했습니다. 그런데 화씨지벽은 해설도 오류가 없고, 자잘한 어휘까지 다 쉽게 풀이가 되어 있었으며 특히 가장 좋았던 것이 문학 개념어랑 문법 지식, 비문학 배경어휘까지...수업 시간이었다면 강사가 노란색 분필을 들며 중요하다고 설명을 할 부분까지 깔끔하게 나와 있어서 이 책 한 권이면 인터넷이나 다른 책의 도움 없이도 가벼운 마음으로 기출 분석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른 과목도 화씨지벽처럼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 연세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최종합격 최OO 

 

저는 고3시절에 원하는 성적을 받지 못해서 재수를 결심하고 핸드폰도 정지시키고 머리도 짧게 자르고 엄청난 각오로 재수를 시작하였습니다. 저희 집안 형편이 넉넉하지 못한 편이라 독학재수를 했습니다. 전 항상 모든과목이 2~3등급이였던 학생이였는데 분명 열심히는 공부하고 있는데 성적이 좀처럼 오르지 않았습니다 ..좌절하고 분노했지만 저 자신을 믿고 우연히 오르비에서 화씨지벽이라는 교재를 보고 이거다! 하는 느낌이 들어 책에서 하라고 하는대로 난생 처음 기출분석도 해보면서 꾸준히 공부했습니다.. 그 결과 6월 시험을 기점으로 성적이 오르기 시작했습니다 ㅎㅎ 정말 성적이 오르기 시작하니깐 공부에 탄력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ㅎㅎ 9월시험에서 1등급을 받고 실제 수능에서는 국어 98점이 나와서 결국 1등급을 받았습니다. 이렇게 미친듯이 공부를 하고서 물론 좋은 성적도 받았지만 저는 큰 깨달음을 얻었습니다..무엇이든지 노력하면 이룰수 있구나 .. 저의 재수생활에 큰 도움을 주셧던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후배님들에게도 화씨지벽 추천 많이할게요! 요즘 날씨가 많이 추운데 따뜻하게 입으시고 감기 안걸리도록 조심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최종합격 유OO  

 

화씨지벽 처음 받아들었을 때 디자인이 너무 멋져서 한동안 물끄러미 바라봤던 것이 생각납니다. 지금은 입시가 끝났지만 고3생활을 처음 시작하며 다짐했던 것들, 각오들, 그 뜨거웠던 첫마음이 떠오르네요! 화씨지벽을 알게 된 후로 그동안 기출분석에 소홀했던 제가 기출분석을 제대로 한 뒤로 감으로 찍었던 언어영역을 논리적으로 풀 수 있게 되었어요. 특히 수능 기출만으로도 국어 100점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을 그냥 믿고 따라갔는데 정말 기출분석을 하면서 이게 왜 정답이고 이게 왜 오답인지 따지면서 문제를 푸니까 특별히 문제를 많이 다룬 것도 아닌데 금방 모의고사 때 만점이 나오더라구요. 수능을 준비하는 동안 지치고 외로운 순간들도 많았지만, 다행히 결과도 잘 따라줘서 화씨지벽 맨 앞쪽에 썼던 제 목표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에 합격했어요~ 쌤이 제 글 보시고 힘내시라고 잠시 들렀어요 ㅎㅎ후배님들도 이 글을 보고 자극이 되었으면 싶고요!

- 서울대학교 자유전공학부 최종합격 황OO 

 

제가 이런 후기를 쓸 자격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일단 화씨지벽의 도움을 많이 받긴 했으니까 자격은 되겠죠? 저는 수능 기출 문제를 붙잡고서 화씨지벽 머리말에 나와 있는 대로 이 선택지가 어떻게, 지문의 어느 부분을 근거로 하여 만들어졌는가? 이 문제는 왜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는가? 생각하고 또 생각하며 공부했습니다. 그러면서 수능에 대한 감을 확실히 잡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는 모의고사를 볼 때마다 국어 100점으로 이어졌구요, 안타깝게도 수능 당일날은 긴장을 너무 많이 해서 한 문제를 틀렸지만 그래도 1등급 나왔어요~ 고2때만 하더라도 고등학교 3년 내내, 교육청이나 평가원 시험을 볼 때면 이번 시험과 다음 시험의 점수 격차가 10점까지 벌어질 정도로 들쑥날쑥했던 제 점수가 꾸준히 100점이 나왔다는 사실에 만족하구요.. 목표했던 대학은 들어가지 못했지만 확실한 것은 화씨지벽을 통해 수능기출만 제대로 분석해도 정말 효율적으로 국어점수를 단기간에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른 건 몰라도 국어는 화씨지벽 한권이면 충분하다고 후배들에게 얘기해주고 싶어요.

- 한양대학교 사회학과 이OO   

 

그냥 단도직입적으로 장점을 정리하면

1. 기출분석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거요. 사실은 기출분석 말만 들었지 제대로 어떻게 하는 지 잘 모르는데 화씨지벽은 그 방법이 잘 나와 있어서 독재할 때 많은 도움이 됬어요

2. 자세한 해설은 기본. 너무 자세해서 짜증날 정도?ㅋㅋ

3. 한권 다풀면 성적이 반드시 오른다는 것! 저의 경우는 85~90점 사이였는데 화씨지벽 완권하고 98로 바로 점수가 뛰었습니다.

평가원 문제가 없는게 초반에 아쉽긴 했는데 선생님의 지론인 수능기출만 봐도 수능 100점이라는 말을 그대로 믿고 열심히 한 결과 수능에서는 만점을 받을 수 있었어요. 감사드리고 후배들에게도 많이 추천할께요 감사합니다!

- 성균관대학교 인문과학계열 최종합격 김OO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