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전자책] 나는 자소서 쓰고 연고전 갔다!

  |   신희영, 양현일 지음   |   15.02.23
가격 30,000 이 전자책은 현재 136,363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입학사정관 전형, 어떻게 대비해야 되는지 모르겠어!“


불확실한 준비로 인한 더 불확실한 운에 자기의 미래를 맡기는 도박은 이제 그만!

모르겠다고 손 놓고 있는 바보가 되시겠습니까, 이 책을 읽고 정공법으로 전형을 돌파하시겠습니까? 입학사정관제 전형에 합격하는 정공법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 누구도 입학사정관제를 위한 옳은 준비 과정 없이 학생이 갖고 있는 가능성만으로 합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합격의 길은 무엇인지를 보여줄 것 입니다. 또한, 합격자들이 대학에 제출한 서류를 있는 그대로 철저하게 분석하여, 합격을 위한 준비의 왕도 (王道) 란 무엇인지를 제시합니다.


Grade Maximization Strategy, 가장 쉬운 합격에의 접근법

1. 입학사정관제에 합격하는 길? = 전체 평가 영역에서 가장 높은 합산 점수를 기록하는 것

2. 1차 서류 합격법 – 서류 점수 극대화 전략의 제시

3.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최대한의 효과가 나는가? : 점수 극대화를 위한 공략 항목 파헤치기

4. 39명의 연고대 합격자의 스펙, 생활기록부 및 자기소개서를 철저히 분석 

 - 어떻게 쓴 자기소개서가 합격하는 자기소개서인가? 자기소개서 작성의 4 Step 따라가기 


무엇을 준비해야 유리한지 모르시겠다? 

책에서 준비하라고 알려주는 항목들 중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최대한의 효율로 준비하는 것이 똑똑한 방법입니다.


각 평가 영역에서 좋은 점수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냐구요? 

내신, 비교과, 수상실적, 봉사활동,자기소개서…. 어떻게 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잘 하는’ 것인지, 이 또한 모두 알려드립니다.


‘합격의 비밀?’

그런 거창한 비결이라는 것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다만 솔직하게, 남들이 몰라서 엉뚱하게 준비하고 있는 합격점수의 진실을 알려드릴테니, 그것만 따라오십시오.


자기소개서 작성의 4 Step - 대학이 원하는 자기소개서는 4단계를 통해 만들어진다.

Step 1. 대학의 인재상 분석 (대학 수준)

Step 2. 지망 학과 분석 (학과 수준)

Step 3. '이미지 그리기' : 나는 어떤 인재이며, 어떻게 나를 어필할 것인가

Step 4. 스펙을 글로 표현하기 (입학 사정관에게 나를 보여주는 글 수준의 고민)


자기소개서 작성의 4 Step : 자기소개서 문항에서 요구하는 막연하고 추상적인 가치를 어떻게 내 글에 표현해 내야 할지 막막한 수험생들에게, 대학이 원하는 자기소개서란 이런 것이다!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이 책의 39명의 연고대 입학사정관제 합격자의 자기소개서를 철저히 분석하여 작성 실제의 단계를 제시합니다.


내신 중심 입학사정관제 합격자 열전 - 합격자 스펙 & 자소서 분석

특기자형 입학사정관제 합격자 열전 - 합격자 스펙 & 자소서 분석


연고대 합격자 선배들은 어떤 스펙을 제출하여 합격했는지, 어느 정도의 비교과와 수상실적을 자랑했는지 항상 궁금하셨죠? 학교 선생님이 보여주는 선배들의 제한된 샘플 속에서 나는 어느정도로 준비해야 합격할 지 감이 없었던 당신, 이제는 보다 공신력 있는 합격자들의 실제 스펙 내역과 실제 자기소개서로 자신의 준비 과정에 기준을 세워보세요. 

목차

Ⅰ. 왜 수시인가? 그리고, 왜 입학사정관제인가?


Ⅱ. 수시서류 ‘잘’ 준비하기!

1. ‘서류’가 포함하는 것들 & 공략 평가항목

2. 학생부 반영, 내신의 영향력

3. 합격으로 가는 점수는 여기서, “공략 평가 항목”


Ⅲ. 자기소개서 작성, 이대로만 따라와라

자기소개서 작성의 4 Step

대학이 원하는 자기소개서는 4단계를 통해 만들어진다


Ⅳ. 내신 중심 입학사정관제 합격자 열전

- 합격자 스펙 & 자소서 분석

1. 연세대학교 진리 자유 전형 (2012)

2. 고려대학교 학교장 추천 전형


Ⅴ. 특기자형 입학사정관제 합격자 열전

- 합격자 스펙 & 자소서 분석

1. 연세대학교 글로벌 리더 / 언더우드 전형 (2012)

2. 고려대학교 국제 전형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