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생명과학1 멘델,가계도,비분리

  |   159874 지음   |   16.12.29

14~16 3개년 6 9 수능문제 리얼 손글씨. 준비물은 개념 1회독한 상태와 기출문제집입니다 (해설지라서 문제가 안적혀있고 문항번호와 바로 해설이 적혀있습니다.)

가격 3,000 이 전자책은 현재 50,454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안녕하세요. 일단 저는 생물 전공자나 뭐 고정 만점이라던가 이런 대단한 사람이 아니라 그냥 여러분처럼 흔한 학생중에 한명입니다. 그런데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수험생시절에 쓰던 기출문제집이 사고의 흐름이 긴 가계도 문제나 복잡한 멘델문제 비분리 문제에서 왜 그래야만 하는지에 대한 흐름없이 그냥 a=b다 라는식의 해설을 보고서 혼자 공부하기 힘들었던 경험 때문입니다. 저는 사설 인강을 들은적이없고(해설 모의고사는 들었습니다.) ebs 강의와 교재들로 6 9 수능에서 1~2등급을 맞았습니다. 특히 유전부분에서는 ebs모든 선생님과 사설 강사분들의 해설강의들을 보고서 각 선생님들의 장점들을 모아서 저 나름대로의 유전문제 풀이법 패턴을 만들었고 그 패턴대로 사고했을때 의외로 시간 부족현상이 심하지 않다는것을 느껴서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 글에는 무슨 거창한 내용이나 새로운 내용이 들어있지는 않습니다. 그냥 여러분들이 알고 계신 내용을 문제를 보았을때 어떤 순서대로 떠올리면서 풀어야 효율적인지를 정리해둔 글일 뿐입니다. 그리고 이 pdf파일은 순수 제 손글씨로 되어있어서;; 가독성이 조금 떨어질 수 있고 맞춤법이나 띄어쓰기등이 조금 틀릴 수도 있으나 의미를 전달하는데는 큰 문제는 없을겁니다(?).
그리고 해설지이기때문에 꼭 문제가 있는 기출문제집을 옆에두고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미 개념을 1회독 하셨다는 가정하에 쓴 내용입니다.
아 참 17수능과 모평을 다루지 않은 이유는 14~16으로 패턴화를 시켜두고 직접 17문제에 적용해보시라고 다루지 않았습니다.

저자 소개

일반인입니다

목차

멘델의 법칙
가계도
비분리

저자의 다른 책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 PZiFlL8wkQBs1m
    2017.10.17
    20:07:32
    16년 6월 20번 가계도 설명하실때

    1,2의 자식을보고 ㄱ이 정상보다 우성이라고 설명하셧는데요

    이런문제처럼 2대까지만 나온문제는 열받으니 발산,우성이면 수렴 은 적용할 수 없는거죠??
    =========================================================================

    16년 9월 20번에서

    동그라미 2번 설명을 보면 부모 자식표현형으로 판단 불가 라고 쓰셧는데

    성염색체인지 상염색체인지 판단 불가능이라는거죠???

    그리고 판단 불가능한 근거는 부모 유전자에는 각각 A또는 a만 존재한다라는 힌트가 없어서그렇구요???

    =================
    답글 3
  • Shall
    2017.09.08
    15:47:25
    저같은경우에는 윤도영 선생님의 스킬을 사용하는데요. 그것들도 반영이 되었나요? 안되었다고 할지언정, 지금부터 따라가면 체화할수있을까요?
    참고로 나머지 과목들은 모두 잘나옵니다.
    답글 1
  • 능능이
    2017.09.02
    23:42:01
    자료 정말 좋네요! 지금까지 유명 인강들을 들어봐도 도무지 체화가 되지 않아서 고민중이었는데 보물을 발견한 기분이네요. 손글씨라 처음엔 가독성이 좀 떨어지지만 못알아볼정도는 아니에요. 무턱대고 외우는 게 아니라 기본 개념에 가장 근접한 풀이들로 이루어져있어서 체화가 쉽고 깔끔하게 풀리는게 정말 좋았습니다. 혹시 2017년판 해설도 올려주실 생각 없으신가요? 얼마를 내서라도 꼭 보고 싶습니다:) 좋은자료 감사해요
    답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