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Allrounder 통계

  |   well-rounded 지음   |   18.10.06
가격 4,900 이 전자책은 현재 51,227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미루고 미루던 통계를 3시간 안에 끝내봅시다 -Allrounder 통계

여러분들이 수능 시험장에서 무조건 놓쳐서는 안 되는 이차 곡선, 경우의 수, 확률, 통계 등의 파트는 지금까지 기출에서 나온 아이디어와 교과서만 잘 정리 한다면 시험장에서 무조건 맞는 파트입니다.

제 경험으로 이 중에서 가장 하기 싫은 파트가 통계였던 것 같습니다. 어려운 파트도 아니지만, 공부 해놓으면 까먹고, 공식만 외워놓고 괜히 어렵게 나올까봐 불안한 느낌도 들면서 미루고 미루다 결국 수능 시험 전주에 한번 다시 보게 되더군요.

그러다 의대에 진학해서 과외를 하다 보니, 통계 파트도 수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수업을 위해 준비를 하다 보니 한 가지 깨달은 것이 있는데, 통계 파트는 마치 하나의 스토리처럼 이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확률변수라는 개념부터 모비율의 추정까지의 개념들이 모두 유기적으로 이어져 있더군요.

이 깨달음을 바탕으로 문과 3-4등급 받는 학생에게 수업하고, 수업이 끝난 후 시켜보니, 저에게 통계 단원의 처음부터 끝까지의 내용을 설명하더군요. 물론 기출문제들도 쉽게 풀어냈습니다.

그래서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통계를 한번 정리하긴 해야 하는데, 계획을 미루고 미루는 학생들을 위하여 3시간 안에 통계 개념을 마스터 하고 주요 기출을 모두 살펴볼 수 있는 책을 집필해보자.’

그렇게 약 1달간 집필하게 된 것이 Allrounder-통계입니다.

여러분들이 개념들의 유기성을 한 눈에 보실 수 있도록 구조도를 그려 놓았고(예시 파일 참고), 최대한 구어체로 한 편의 통계 강의를 담는다고 생각하고 집필 했습니다.

가격은 여러분에게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여러분들이 종종 사 드시는 간식인 빅맥 세트와 동일한 4900원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작은 도움이나마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19학년도 수능 화이팅입니다~~!!

-저자 well-rounded 올림

** 저번에 올렸던 것에 오타가 발견되어 구매자 여러분들께 매우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오타를 수정했으니
혹시 수정본이 필요하신 분은 저에게 쪽지로 이메일을 남겨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저자 소개

2016학년도 수능 수학 3등급
2017학년도 수능 수학 2등급
2018학년도 수능 수학 1등급
현) 삼룡의 의예 18학번

목차

1. 확률변수의 개념과 종류
2. 이산확률변수의 확률분포와 이항분포
3. 연속확률변수의 확률분포와 정규분포
4. 모집단이 개념과 종류
5. 표본 평균의 분포와 모평균 추정
6. 표본 비율의 분포와 모비율 추정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 well-rounded
    2018.10.06
    17:03:41
    저번에 올렸던 것에 오타가 발견되어 구매자 여러분들께 매우 죄송하게 되었습니다. 오타를 수정했으니 혹시 수정본이 필요하신 분은 저에게 쪽지로 이메일을 남겨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답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