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삼일천하 한국사 근현대사편

  |   농심곰팡이 지음   |   19.02.09

한국사 근현대사 파트 정리 자료

가격 5,000 이 전자책은 현재 2,272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필독!!! 베이스가 없는 상태에서 바로 이 자료를 보고 공부하시면 많이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정말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내용 중심으로 정리해 놓은 자료이기 때문에, 생략된 부분도 더러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한국사 교과서를 1회독 하신 후에, 참고용으로 자료를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위 자료는 수능 한국사를 공부하시는 수험생들을 위한 자료입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베이스가 없는 상태에서 바로 이 자료를 보시면 많이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역사 과목은 흐름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서술식으로 전개되는 교과서로 1회독을 하고 나서 기초를 어느 정도 다진 후, 정리된 이 자료를 보시면 복습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시험에 실제로 자주 출제되었고 앞으로도 자주 나오게 될 사안들은 노란색 별딱지가 붙어 있습니다. 그 부분은 반드시 암기하셔야 하며, 한국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역사적으로도 매우 중요한 사건입니다. 그리고 빨간 글씨로 어떤 포인트로 출제가 될 지도 예상하여 옆에 메모로 적어두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수능 한국사를 공부하는 데에 있어 대부분 수험생분들께서는 크게 부담감을 갖지 않으실 겁니다. 3등급만 맞춰도 최저는 지켜지니까요. 그러나 이런 널널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한국사 공부를 하신다면 나중에 벼락치기로 해도 많이 힘듭니다. 역사 과목 자체가 양이 굉장히 방대하고 심지어 이 내용들의 대부분은 암기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결국 수능 성적표에서 한국사 때문에 다른 과목까지 피해가 가는 최악의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 해 수능 한국사가 내 생각보다 또는 이전 모의고사들보다 어렵게 나올 수도 있으니까요.

그러니 비록 쉬운 시험이라도 방심하지 마시고 열정적으로 공부하셔서 시험장에서 3등급이 아닌 1등급으로 안정적으로 점수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제목처럼 단 3일만큼이라도 치열하게 공부하셔서 초반에 끝내버리고 나머지 훨씬 더 중요한 과목들에 시간 투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사가 더 이상 골칫덩어리 과목이 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마지막으로 위 자료로 공부하시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국사 전 범위를 정리하지 않고 시대별로 편집하여 업로드 합니다. 본인의 약점 파트별로 보시기 바랍니다.
선사~삼국, 고려, 조선, 현대사 파트는 추후에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빠른 시일내에 정리해서 공부하시는 데에 많은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저자 소개

목차

4. 국제 질서의 변동과 근대 국가 수립 운동
5. 일제 강점과 민족 운동의 전개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