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전지적 코난T 시점-2020 수능완성 문학편

  |   코난T 지음   |   19.08.22

코난T의 2020 EBS 수능완성 문학 전 작품 분석서

가격 11,000 이 전자책은 현재 130,000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반갑습니다. 지방에서 국어 가르치는 코난T입니다.

오르비에 각종 자료와 칼럼을 통해 학생들과 호흡했는데
(코난T로 검색하시면, 그간의 자료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전자책을 통해 여러분을 뵙게 되었습니다.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이 책에서는 ‘2020학년도 EBS 수능완성 문학 수록 전 작품’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의 특장점에 대해 간단히 소개 드립니다.

ⓐ 고전시가 전문+현대어 풀이+친절한 주해

고전시가의 경우, 한 글자도 빠짐없는 전문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께서 인지하시다시피,
EBS 수록 고전 시가가 연계될 경우, EBS에서 제시되지 않은 범위에서 주요 문제가 출제됩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고전 시가 전문을 반드시 공부해 놓아야 합니다.
여기서 ‘공부’라는 것은, 비단 현대어 풀이와 원문을 matching시키는 작업으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이 내용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가 동반되어야, 실전에서 ‘아 이작품이 나왔구나!’하고 본문을 5-10초 사이에 ‘스캔’하고 문제를 풀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전문에 대한 현대어 풀이는 물론 현대어를 보더라도 어떤 의미인지 이해가 가지 않을 부분에 대한 각주를 밀도 있게 달아 놓았습니다. 책을 읽는 것 만으로도, 해당 작품에 대한 이해가 충분하리라 생각합니다.

ⓑ 현대시를 감상하는 사고의 흐름 제시

수험생 여러분은 그간 현대시를 다룬 문제집 혹은 분석서에서
‘자유시, 서정시 ......’와 같은 갈래, 혹은 주로 쓰인 표현상의 특징들이 불친절하게 정리된 표를 많이 접해보셨을 겁니다.
이 책에는 그런 추상적인 이야기는 최대한 배제하되, 해당 시를 대하는 코난T의 ‘사고의 흐름’을 풀어서 제시하였습니다. 독자는 이 흐름을 따라가며, 해당 시에 대한 이해를 담보함은 물론, 실전에서 ‘비연계 시’가 출제된다고 했을 때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산문의 줄거리, 주요 인물, 감상의 Point 제시

수험생의 입장에서 EBS에 연계된 산문 작품의 전문을 읽으며 수능에 대비한다는 것은 많은 기회비용을 수반합니다. 이 책에서는 저자가 직접 모든 작품 전문을 읽고, 줄거리를 요약하여 수록하였습니다.
주요 인물, 감상의 Point 역시, 전문에서 출제 가능성이 높은 부분, 혹은 해당 작품에서 감상의 핵심이 되는 내용들만을 추려 제시하였습니다. 산문 작품당 1page씩의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으로 수능이 80여일 앞으로 다가온 이 시점에 산문 연계 대비를 위한 모든 투자 중 최고의 효율을 약속 드립니다.


9/2 추가: P.53 <고산구곡가> <제8수>~<제10수> 현대어 풀이가 누락되었습니다.

https://orbi.kr/00024416499 에서 P.53 부분 다운로드 부탁드리겠습니다!

저자 소개

국어 강사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목차

저자의 말


현대시(총 10작품)

고전시가(총 7작품)

현대소설(총 6작품)

고전소설(총 6작품)

극,시나리오(총 4작품)

수필(총 2작품)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