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전자책] 이동훈 기출 문제집 (2020) - 미적분Ⅰ / 수능 · 평가원

  |   이동훈 지음   |   19.09.10

새 교육과정에 맞춘 기출문제집의 기준이 되려고 합니다!

태그: 수학
가격 15,800 이 전자책은 현재 100,545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1.  문항 선별

▶ 수능/평가원 편

1991학년도 실험평가 1차부터 2019학년도 대수능까지 평가원은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총 3447개의 문항을 출제하였습니다. 이동훈 기출문제집에는 3447개의 문항 중에서 교육과정 외의 문항과 수학1 문항을 제외한 2132개의 문항이 5개의 과목으로 나뉘어 수록되었습니다. 일부 문항은 새 교육과정에 맞게 용어와 기호를 수정하였으나, 각 문항이 가진 출제의도가 훼손되는 변형은 일절 하지 않았습니다. 각 과목의 문항수는 수학2(398개), 미적분1(466개), 미적분2(476개), 확률과 통계(522개), 기하와 벡터(270개)입니다. (단, 단순 계산문제는 필요한 만큼만 수록하였습니다.)


▶ 교육청/사관/경찰 편

역대 교육청(05년도~), 사관학교(02학년도~), 경찰대(99학년도~) 기출 중에서 2009개정 교육과정에 맞는 중요문항만을 엄선하여 수록하였습니다. (가형 779제, 나형 711제) 반드시 풀어야 하는 어려운 3점과 준킬러/킬러 4점을 모두 수록하였습니다. 그리고 효율적인 학습을 고려하여 단순한 계산문제, 지나치게 중복되는 기본적인 문제는 필요한 만큼만 남겼습니다. 

따라서 2020 이동훈 기출문제집에 수록된 기출문제만 풀어도 모든 난이도, 모든 유형의 문제를 단기간에 정복할 수 있습니다.


2. 2009개정 교육과정에 맞춘 기출문제집

문항 선별과 풀이에 2009개정 교육과정을 정확하게 반영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2009개정 교육과정과 2007개정 교육과정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다음과 같으며, 이를 모두 반영하였습니다.


수학2 : 계차수열 제외, 수열의 귀납적 정의에서 일반항을 유도하는 문항 제외, 알고리즘과 순서도 제외, 상용로그의 지표가수 제외

미적분1 : 주기함수 제외 (주기함수는 미적분2에서 처음 배움)

미적분2 : 배각/반각/합차곱/합성 공식을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문항 제외, 풀이에서 사인법칙, 코사인법칙 제외, 회전체의 부피 제외

확률과 통계 : 연속확률변수의 평균, 분산 제외, 모비율에서 신뢰구간의 최대 허용 표본오차 제외

기하와 벡터 : 풀이에서 이차곡선의 접선(기울기) 공식 제외, 풀이에서 사인법칙, 코사인법칙 제외

이 외의 다른 변화들도 적극적으로 반영하였습니다. 


3.  문항 정렬

문항 정렬은 단원별(대단원->중단원->소단원), 출제 연도 순을 따랐습니다. 소단원별의 문항 구성은 교과서의 서술 체계를 가장 잘 드러내며, 출제 연도 순의 문항 구성은 출제 경향을 뚜렷하게 보여줄 것입니다. (단, 교사경의 경우 대단원별, 출제 연도 순을 따랐습니다.)


4. 수준별 문항 구분

이동훈 기출문제집의 수준별 문항 구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 교과서 예제 또는 그 수준의 문제

○○ : 교과서 연습문제 또는 그 수준의 문제

○○○ : 교과서 예제, 연습문제 이상의 수준의 문제 - 상대적으로 난이도 낮음

●●● : 교과서 예제, 연습문제 이상의 수준의 문제 - 상대적으로 난이도 높음 (실전이론 필요성 비교적 높음)

★★★ : 교과서 예제, 연습문제 이상의 수준의 문제 – 최고난문 (실전이론 필요성 매우 강함)


5. 교과서에 근거한 정확한 해설

모든 해설은 교과서에 근거합니다.

해설은 교과서의 정의/정리/성질/공식/법칙과 수학적 표현만으로 작성되었습니다.

그리고 표현의 경제성보다는 수학적 엄밀함에 무게를 두었습니다.


6. 다른 풀이, 참고 사항 최대 수록

이동훈 기출문제집의 해설집에는 다음의 두 방향의 풀이를 모두 수록하기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A) 교과서의 ‘기본개념’과 그에 따른 전형적인 풀이 과정을 적용하는 풀이

(B) 교과서와 수능/평가원 기출문제에서 추론가능 한 ‘실전이론’과 그에 따른 전형적인 풀이 과정을 적용하는 풀이


1등급/만점을 결정하는 최고난문에 대해서는 시중의 기출 문제집 중에서 가장 많은 다른 풀이와 참고 사항을 수록하였습니다.

저자 소개

저자 이동훈 


연세대 수학과 졸업

고등부 학원 강사 / 대학입시수학 콘텐츠 개발자

오르비, 이동훈 기출문제집 네이버 카페(닉네임:이동훈t) 활동 중

목차

 미적분Ⅰ

 1. 수열의 극한

 2. 함수의 극한과 연속

 3. 다항함수의 미분법 

 4. 다항함수의 적분법 


저자의 다른 책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