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전자책]1번에 반하는 인문논술 - 개념편

  |   김광운 지음   |   19.09.11

명징하게 직조된 인문논술 독학서

태그: 국어
가격 14,000 이 전자책은 현재 426,363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기출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인문논술 개념서

이 책을 만들기까지 수없이 많은 대학 인문논술 기출을 분석했습니다. 가설을 세우고, 기출을 통해 검증하고, 다시 가설을 세우고, 기출을 통해 다시 검증하고의 과정을 무려 5년간 반복했습니다. 그 결과, 모든 대입 인문 논술에서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개념적인 내용을 설립할 수 있었습니다. 이 교재는 여러분들이 실제 시험장에서 논술을 풀이할 때 해야하는 사고 과정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독해 방법부터 시작하는 노베이스 맞춤 교재

인문 논술은 여러분들께 낯설 것입니다. 어떻게 접근 해야하는지도 모르고 알 수 없는 말들이 많습니다. 인문 논술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여러분들이 논술을 대해야 할 자세부터 논술 제시문의 독해 방법, 유형별 문제 풀이 방법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교재의 모든 개념에는 실제 최근 기출문제들을 통한 사례를 넣었고, 각각의 개념이 어떻게 사용되었는지를 명료하고 일관된 사고의 흐름을 통해 밝히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통해 작성된 예시 답안도 모두 실어 두었으니, 독학을 하시는 분들도 자신의 답안과 예시 답안을 비교하며 쉽게 사고를 교정하실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유일한 인문 논술 개념서

앞서 말씀드렸듯이, 이 교재의 제작 과정부터 아주 독특한 귀납의 형태입니다.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개념들, 그리고 그를 활용한 흔들리지 않는 일관된 해설과 적용. 그 누구도 구체화하지 않았던 분야를 홀로 구체화하여 보여드립니다. 인문 논술의 풀이도 수학처럼 분명하고 명쾌할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김광운

2015 오르비 학원 영통점 문과 멘토

2016~ 유대종 국어연구소

귀여운 고양이를 못 키운 게 한이 되어 논술책까지 쓰게 되었다.

목차

1. 들어서며 : 논술을 대하는 태도에 관하여

2. 행동지침

3. 논리와 논증, 전제와 결론

4. 독해 방법론

5. 요약 방법론

6. 비교 방법론

7. 삼자비교 방법론

8. 설명/해설 방법론

9. 비판 방법론

10. 비판의 확장/독해의 확장

11. 옹호/평가 방법론

12. 견해 제시

13. 문제 해결 방법론

저자의 다른 책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 코드킴1
    2019.11.14
    03:22:55
    https://i.orbi.kr/00025199390 성균관대 시험을 보시는 학생들을 위해, 교재 내용을 성균관대 유형에 맞게 재편집한 자료를 올려드립니다. 이 자료로 독해/분류요약을 공부하신다면 경희대(사회)/한국외대의 1번 문항 대비도 가능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