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전자책] OVER THE 확률과 통계 : 트리플 기출

  |   박민렬 지음   |   20.03.24

수능 확통의 새로운 기준

태그: 수학
가격 19,800 이 전자책은 현재 189,000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OVER THE 확률과 통계 시리즈 종이책 링크 : 

https://atom.ac/books/7236


수능에서 확통을 공부할 때에는 <미적분>을 공부할 때와 분명히 다른 방향성을 가지고 공부해야 합니다이는 과목 자체의 특성에서 비롯하기도 하지만평가원의 수능 출제 기조가 명백히 다르기 때문입니다. <미적분>에서는 수능에서 소위 킬러 문제라 불리는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문제들이 수도 없이 출제되었고앞으로도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을 만한 고난도 문항이 등장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에 반해확통은 의도적으로 고난도 문항의 출제를 지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평가원에서 출제된 확통 문항 중 그나마 고난도라 부를 만한 문항들은 십중팔구 수능이 아닌 6, 9월 모의평가에서 출제된 문항이며그마저도 교육청/사관학교/경찰대/사설 모의고사 문제들에 비하면 간단한 편입니다모의평가에서라면 몰라도 수능에서는 확통이 어렵게 나온 적은 없다는 것이지요.

 

그렇다고확통을 경시할 수는 없습니다어렵지는 않게 낼 뿐이지평가원은 항상 학생들의 약점을 귀신같이 찾아내어 허를 찌르는 방향으로 출제해왔기 때문입니다또한수능 시험지에는 이 문제는 확통에서 어떤 개념을 사용하는 문제이다라고 문제의 풀이법이나 유형이 직접 적혀 있지 않습니다그래서 킬러 문항을 모두 맞춘 학생들이 확통 3, 4점 문항을 틀리고 만점을 맞지 못하는 일이 비일비재합니다수능에서 이런 참사를 피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확고히 개념을 다지고문제의 상황을 분석해 필요한 개념과 논리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입니다이러한 점에서 <OVER THE 확률과 통계>는 어떤 책과 강의보다도 수능 확통에 가장 최적화된 책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


<OVER THE 확률과 통계 : 트리플 기출> 2005~2020학년도 6/9월 모의평가와 수능 확통 기출 문제를 수록한 기출문제집입니다. 트리플인 이유는 주요 문항을 3회독하며 체계적으로 기출분석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기출문제집들은 확통의 과목적 특성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채 유형별로 이 문제는 중복조합 문제’, ‘이 문제는 조건부확률 문제라고 문제를 스포일러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러한 부분을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0회독에서는 몸풀기로 평가원 2~3점 문제들을 풀며 주요 기출 문제를 풀 수 있는 기본기를 갖췄는지 확인합니다. 1회독은 단원별로 문제 유형에 대한 스포일러 없이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확통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기출 문제를 풀어볼 수 있고, 2회독은 유형별로 분류해 본격적으로 기출 분석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3회독에서는 연도별로 문제를 풀면서, 모든 단원을 넘나들며 기출 학습을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구성만 좋은 것이 아니라 해설도 완벽합니다. 문제의 조건을 철저히 분석해 사용해야 하는 개념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 문제에 여러 가지 풀이를 제시할 경우, 앞에 제시된 풀이일수록 별다른 발상 없이 접근할 수 있는 풀이이고, 뒤에 제시된 풀이일수록 확통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한, 심화 풀이입니다. 또한 각종 상황에 대한 팁과 주의점까지 다양하게 소개했습니다. 수능 확통 정복을 위한 모든 것이 담겨 있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닐 정도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저자 소개

저자 : 박민렬(오르비 닉네임 : 토퀴즈)

서울대학교 통계학과

목차

2. OVER THE 확률과 통계 : 트리플 기출

 

머리말/교재 소개&활용법

 

0회독

몸풀기 : 경우의 수

몸풀기 : 확률

몸풀기 : 통계

 

1회독

단원별 : 1 수학

단원별 : 경우의 수

단원별 : 확률

단원별 : 통계

 

2회독

유형별 : 1 수학

유형별 : 원순열과 중복순열

유형별 : 같은 것이 있는 순열

유형별 : 중복조합

유형별 : 이항정리

유형별 : 확률의 정의와 활용

유형별 : 조건부확률

유형별 : 사건의 독립과 종속

유형별 : 이산확률변수

유형별 : 이항분포

유형별 : 연속확률변수

유형별 : 정규분포

유형별 : 이항분포와 정규분포의 관계

유형별 : 모집단과 표본

유형별 : 모평균의 추정

유형별 : 빈칸 단원종합

 

3회독 : 연도별

 

빠른 정답 / 해설지

서평

김규석(서울대학교 물리천문학부)

수학에서 기출 분석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지만, 막상 시중에 제대로 된 기출문제집은 찾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OVER THE 확률과 통계 : 트리플 기출>로 공부한다면, 확통에 최적화된 3회독 구성으로 기출 문제를 완벽하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1회독에서는 단원별 기출을 통해 문제를 푸는 태도를 얻어갈 수 있고, 유형별 2회독, 연도순 3회독으로 기출의 심화, 반복 학습까지 가능합니다. 여기까지만 해도 충분한데, 해설도 시중 문제집들과는 결을 달리합니다. 기본적인 풀이부터 직접 계산해보는 풀이, 심화 개념을 사용한 풀이까지 다양한 풀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개념을 활용하는 방법을 다각도로 제시하기 때문에, 해설만 공부하더라도 어떤 관점이 효율적인지 직접 판단할 수 있고, 문제 상황에 맞는 개념을 활용할 수 있는 수학적 사고력이 월등히 향상될 것입니다. 수능 확통의 기준이 될 <OVER THE 확률과 통계>를 공부한다면, 확통은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자의 다른 책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 hwangc
    2020.05.26
    02:07:10
    개념,기출편 정오표 3.24 이후 사항 언제 반영 하시나용??
    답글 1
  • 수학잘알고싶은
    2020.05.07
    16:58:49
    기출 2,3회독 유형별,연도별 기출 해설이 없어 문의드립니다. 구할수 있는지요~
    답글 1
  • 두선생
    2020.04.01
    19:45:25
    이미 개념과 응용편 구매한 사람은 트리플기출 구매시 할인혜택 받지 못하나요?
    답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