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국어가 어려운 이들을 위한 [독해력 진단 키트]

  |   글읽는소년 지음   |   20.04.16

국어 3등급 이하, 국어 성적이 발목잡는 분들을 위한 독해력 self 점검 KIT <나만 어려운 국어> 시리즈의 두 번째

가격 9,000 이 전자책은 현재 94,090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구매 인증 선착순 10명에게 독해력 진단 결과 분석을 해드립니다>>
beyondbrain@naver.com으로 사진, 전화번호, 진단 이미지를 보내주시면 전화상담해드립니다.


이 교재는 국어의 어려움, 독해력의 문제를 속 시원하게 찾아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알려드리는 교재입니다.

국어과목 공부를 열심히 했지만 성적이 오르지 않아서 국어가 가장 어렵다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책을 멀리해서 국어가 어려운 분들도 있습니다. 특이할 정도로 국어성적만 좋지 않은 분들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공부를 잘 하는데도 말입니다.

이런 분들 모두 국어가 걸림돌이자 장애물이 되어 앞길을 막고 있지만 도무지 어떻게 해야 할 지 몰라 답답할 것입니다. 막연히 독해력이 문제라고 알고 계신 분들, 오랫동안 노력했지만 해결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이 교재를 썼습니다.

낮은 독해력으로 인한 국어과목실력의 한계는 낮은 언어능력에서 옵니다. 독해는 정신활동 으로서 심리학으로 설명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 교재의 모든 것은 언어심리학에 기반을 둔 것입니다. 글을 이해하는 과정을 설명하는 심리학을 언어심리학(psycholinguistic)이라고 합니다.

여러분은 이 교재의 구성을 따라 <테스트> – <결과분석> – <공부계획>을 하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어떻게 국어에 박힌 걸림돌을 제거할 수 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자신에게 어떤 문제가 어려움이 되어 왔는지 알게 되면 앞으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열심히 하는 것뿐이겠지요.

<국어 독해력 기초강화 어휘 교재>
나만 어려운 국어_나에게는 모르는 줄 모르는 단어가 있었어
https://docs.orbi.kr/docs/7085/

저자 소개

오르비에서 ID 안어린왕자, 글읽는소년으로 국어 독해에 관한 글을 올렸습니다.
서울대학교 대학원 협동과정 인지과학전공에서 언어심리학을 전공하고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글 이해(reading comprehension)에 관한 전문 지식을 근거로
독해상 문제점과 해결책, 연령에 따른 독해력 발달 과정에 관한 정확한 지식을 소개함으로써
수험생뿐만 아니라 부모님, 가르치는 분들에게도 유익이 되고자 합니다.

독점적인 지식보다 다수의 지식이 되기를 희망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www.youtube.com/c/beyondbrain

목차

기본지식


읽기, 문장처리, 어휘력, 글 이해전략


독해력 테스트
1. 읽기유창성 검사

2. 문장 다시 말하기 검사

3. 어휘력 검사

단어 친숙도 검사, 단어 연상지식 검사

4. 읽기전략 검사


독해력 테스트 결과 분석


독해력 훈련 방향과 방법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