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의 모든 것

  |   수풀림 지음   |   21.01.06

2020 노벨화학상을 받은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 최소한 이것만은 알고 가자!!

가격 2,000 이 전자책은 현재 11,818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2020년 노벨화학상은 제니퍼 다우드나(미국)와 에마뉘엘 샤르팡티에(프랑스)가 수상했습니다. 그리고 이 두 여성의 업적은 바로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입니다. 고등학교를 다니고, 특히나 이과생인 여러분은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으신가요?. 제대로 알고 있는 학생들은 극히 소수일 것입니다. 왜냐하면, 공부하느라, 수행평가하느라, 숙제하느라 과학적 지식을 쌓을 여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들이 최근 주목받는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만큼은 확실히 알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자료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면접을 준비할 때 모아둔 자료를 바탕으로 총 3페이지 분량으로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를 알기 쉽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제 교재를 읽는다면 최소한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만큼은 확실하게, 자신 있게 설명하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공부하느라 바쁜 요즘, 제 교재를 가볍게 읽으며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가 본인의 상식으로 자리잡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자 소개

서울 소재 의과대학에 재학 중인 의대생입니다. 수능영어를 전문으로 과외를 진행중입니다. 지난 1년 간 23명의 과외 경력을 바탕으로 자체제작 자료를 통한 과외를 진행중이며, 오르비 전자책에도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업로드중입니다.

목차

1. 크리스퍼란?
2. 유전자 가위란?
3.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란?
4. 크리스퍼 기술이 세균의 면역체계를 모방했다고?
5.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의 장점은?
6.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의 단점은?
7. 유전자 가위의 활용분야는?
8. 2020년 노벨화학상 수상자는?
[최종 결론]
Q.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가 뭐야? 라고 묻는 질문에 대해 어떻게 답변하면 될까?
A1. 10초 버전
A2. 20초 버전
A3. 30초 버전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
  • 임계
    2021.01.07
    04:37:25
    4세대 유전자 가위에 대한 언급은 없는데 추가할 계획이 있으신가요?
    답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