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식용 달팽이를 활용한 음식물류 폐기물 절감 방안 - 교내 논문 대회 수상작

  |   코그니타 사피엔스 지음   |   21.06.15
가격 9,000 이 전자책은 현재 0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필자가 2학년 때 경상북도에서 치뤄진 '제 11회 미래과학자 양성 연구논문 발표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후, 그 경험과 논문 집필 노하우를 통해 자체적으로 교내에서 실험을 하고 논문을 하나 더 집필하였습니다.


식용달팽이를 활용하여 음식물 쓰레기를 절감하자는 친환경적인 주제를 잡고 고등학교 2학년에서 3학년 올라가는 겨울 방학 시간을 활용하여 직접 식용 달팽이를 기르고, 관찰하여 연구 데이터를 뽑아냈습니다.


위의 실험 내용과 논문의 저작권은 필자인 저에게 있습니다. 편안하게 참고하셔서 다른 주제로 고등학교 소논문 집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자 소개

뼛속까지 이과, 공학도이지만 독서와 글쓰기 능력을 인정받아 고등학교 3년 동안 문학 동아리에서 활동하기도 했다. 2020년 동국대 융합에너지신소재공학과 재학 중.

수학을 정말 못해서 현역때는 평균 5등급이었고, 삼수를 한 끝에 1등급을 달성하였다.
삼수를 하는 과정에서 '학습이란 무엇인가'를 깨달았고, 이를 토대로 수능 국어, 수학, 영어, 과학 등에 대해서 공통점을 발견하고 글을 쓰게 되었다.

삼수를 하게 된 것을 인생에 큰 행운이라 생각하며, 특히 일관성없이 주먹구구식으로 수능 국어 비문학을 푸는 수험생을 어여삐여겨 본 서적을 집필하게 되었다.

본 서적은 이 사람이 수험생 옆에서 설명하듯이 서술한 것들이며, 아래의 김병조 선생님께 오랫동안 공부한 바를 책으로 정리한 것이 수국비이다.
오르비에서 전쟁 역사학자 유발 하라리의 사진을 프로필로 사용할 정도로 비슷한 철학을 가졌다.

오르비 필명 'cognita sapiens'로 활동 중.
https://blog.naver.com/nambooki72 네이버 블로그 운영 중.

목차

저자의 다른 책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