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무료 배포] 길고 복잡한 영어 문장을 정복하기 위한 독해학교 가이드북 v.1

  |   [독해학교] 지음   |   21.11.23

독해학교 묶음영어

가격 무료 이 전자책은 현재 0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책 소개

본 책은 길고 복잡한 문장의 구조와 내용을 쉽게, 그리고 제대로 파악할 수 있는 능력을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서 세 가지 관점에서 문장 이해를 재조명합니다.

먼저 문장의 내용 구성 방식을 올바로 이해해야 한다는 관점입니다. 서술형은 물론, 모든 문법 문제의 풀이의 근본 원리이기도 하고, 독해를 위한 해석의 근본적인 바탕 원리가 ‘내용 구성 방식’에 있습니다. 영어는 정말로 쉬운 내용 구성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내용 구성 방식에 대한 이해가 마무리 되었다면 내용 구성 방식을 위해서 준비된 재료인 문장의 내용 구성 단위를 올바로 이해해야 한다는 관점입니다. 영어는 문장 작성에 사용할 수 있는 단어, 구, 절의 세 가지 재료를 준비 해놓고 있습니다. 특히, 간단한 규칙으로 만들어져서 문장요소나 수식어로 활용 될 수 있는 의미 묶음인 구와 절은 문장을 길게 만들고, 구조를 복잡해 보이게 만드는 중요한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익숙해짐에 대한 관점입니다. ‘학’이 제대로 완성 되었다고 하더라도, ‘습’의 측면에서 문장의 내용 구성 방식과 단위에 충분히 익숙해져 있지 않다면, 활용에 서투를 수 밖에 없습니다. ‘길고 복잡한 문장’의 구조와 내용 파악에 서투른 이유입니다. 충분히 익숙해져야 할 대상과 익숙해지는 방법에 대한 기준과 도구는 이미 독해 학교 앱에서 충분히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책에서 그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짚어볼 기회를 갖게 됩니다.

영어 문장의 구성 원리와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여지껏 그 누구도 문장의 구성 원리를 가이드 하고, 원리에 익숙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을 ‘충분히’ 고민하지 않았을 뿐입니다. 독해학교 선생님이 감히 도전 했고, 조심스럽게 작은 결과물을 내놓게 되었습니다.

저자 소개

독해학교는 영어를 제대로 이해하도록 만들어주고, 영어에 익숙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결국 영어를 잘 하도록 만들어 주는 학교입니다. 독해학교를 만든 사람들의 고민이 우리 학생들에게 안심과 자신감을 주게 되는 그런 창작물이기도 합니다.

목차

[1. 길고 복잡한 문장이 만드는 문제점]

반드시 짚어 보아야 할 내용

1.1 문제점

1.2 문제점의 원인

1.3 문제점의 근본 원인 세 가지

1.4 해결 방법

-
[2. 문장 내용 구성 방식]

반드시 짚어 보아야 할 내용

2.1 문장 내용 구성 방식

2.2 완전한 술어

2.3 수식어

2.4 병렬구조

2.5 문장 구성에 활용 되는 다섯 가지 단어의 기능

2.6 술어가 제공해야 하는 추가 정보

-
[3. 문장 내용 구성 단위]

반드시 짚어 보아야 할 내용

3.1 단어 이외의 내용 구성 단위

3.2 전치사구의 이해

3.3 준동사구의 이해

3.4 절의 이해

3.5 구와 절을 활용한 문장 내용 구성 방식

-
Epilogue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