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2023학년도 수능특강 독서 지문 유사주제를 담은 역대 기출 문제 모음집(인문예술)

  |   세모 국어 지음   |   22.08.24

2023학년도 수능특강 독서 유사주제 기출자료(1. 인문·예술 131문제)

가격 7,000 이 전자책은 현재 12,727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국어 세모 국어입니다.

작년에 큰 도움이 됐다는 카톡이 많아 작년에 이어 올해도 2023학년도 수능특강, 수능완성에 나온 모든 독서 지문의 유사주제를 담은 역대 기출 문제 모음집(06~21년 모의고사 기출, 10~21년 EBS교재[수능특강, 수능완성 등])을 제작했습니다!


작년에 EBS 교재 연계율을 간접 50%로 조정을 한다고 해서 체감이 어떨까 궁금했었는데, 2022학년도 수능의 경우 개인적 생각으로는 50% 이상 연계된 것 같았습니다.


[2023학년도 수능]

4~9번 - (가) 변증법을 바탕으로 한 헤겔의 미학 / (나) 변증법을 바탕으로 한 헤겔의 미학에 대한 비판 - 수능완성 실전 모의고사 4회(헤겔의 변증법과 절대정신/헤겔의 예술 형식론)

10~13번 - 브레턴우즈 체제와 트리핀 딜레마 - 수능완성 실전 모의고사 1회(지출 조정 정책과 지출 전환 정책/브레턴우즈 체제)

독서 5지문 중 3지문이 연계가 되었습니다.


작년 '지출 조정 정책과 지출 전환 정책/브레턴우즈 체제'와 관련된 유사주제 기출로 환율과 경상 수지에 관련된 기출을 담았는데 2022학년도 수능에 나온 '브레턴우즈 체제와 트리핀 딜레마'에서도 환율과 경상 수지에 관련된 내용이 나와 기출집을 풀고 가셨으면 좀 더 수월하게 지문을 이해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수능특강, 수능완성에 나온 독서 지문의 유사한 주제를 담은 기출 문제를 푸는 것은 배경지식을 쌓아 시간을 단축하고 지문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수능특강 독서 인문예술 지문의 최대한 유사한 개념과 주제를 담은 기출 문제를 모았습니다.
문제지 + 해설지 구성입니다. 세모 국어의 자료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저자 소개

목차

커버 이미지 참고 바랍니다.

저자의 다른 책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