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전자책] P.I.R.A.M 수능 국어 2022 - 생각의 전개 <화법과 작문편>

  |   김민재 지음   |   21.09.14

변화된 수능 국어, 일관된 생각의 힘

가격 22,000 이 전자책은 현재 2,230,000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변화는 있어도 변함은 없습니다.

변화된 교육과정에서도 변함없는 정답,

국어는 P.I.R.A.M입니다.


수능 국어가 변했습니다. 유형이 변했고, 문제의 순서가 변했습니다. 나아가 더 깊은 이해력, 더 높은 사고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너무나 어려워진 수능 국어, 여러분을 고득점으로 이끄는 것은 결국 '일관된 생각의 힘'입니다. 어떤 ‘생각’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그 ‘생각’을 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① ‘P.I.R.A.M 국어’는 여러분의 사고력 향상을 돕습니다.

- 잡다한 스킬을 알려 주거나, 단순히 자세히 설명하는 식의 교재가 아닙니다. 국어를 잘 하는 사람들의 ‘사고과정’을 보여 주고, 그것을 연습시킵니다. 매일매일 눈에 띄게 좋아지는 ‘생각’의 힘을 느껴 보세요. 


② ‘P.I.R.A.M 국어’는 즐거운 국어 공부를 돕습니다.

- ‘사고력’이 좋아져 지문에서 요구하는 것과 비슷한 ‘생각’을 하게 되는 것은 정말로 즐거운 일입니다. 귀찮고 하기 싫은 국어 공부가 아닌, 즐겁고 흥분되는 국어 공부를 만들어 드립니다. 


③ ‘P.I.R.A.M 국어’는 수능 당일 아침까지 책임집니다.

- 다채로운 교재 시리즈 구성, 비대면 수강도 가능한 저자 직강, 저자가 직접 운영하는 교재 구매자 전용 카페까지! 수능 당일 아침, 최상의 상태로 국어 영역 시험지를 받을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준비해 두었습니다. 


④ ‘P.I.R.A.M 국어’는 결과로 증명합니다.

- 큰 투자를 통한 마케팅 행위가 아닌, 수험생 커뮤니티에서의 입소문만을 바탕으로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학생들의 후기와 결과로 증명하는 ‘P.I.R.A.M 국어’! 여러분이 새로운 결과의 주인공이 되어 주세요. 


화법과 작문 : 오르비 역대급 전자책 베스트셀러, '실화냐'(실전화작풀어봤냐)의 부활! 화법과 작문은 독서처럼 풀면 되는 것이 아닙니다. 오로지 '실전'에 맞춘, 화법과 작문 기출분석 및 실전 전략 확립을 위한 최고의 교재 (2015학년도~2022학년도 예시 전문항 수록)


저자 소개

저자 김민재 

중학교 시절 300등에서 고려대학교 입학까지 세 번의 수능을 보는 등 힘든 수험생활을 보냈다. 거기서 얻은 국어 영역에 대한 내용을 수험생 커뮤니티에 올리며 많은 인지도를 쌓았다. 사용하는 닉네임은 '피램'이며, 중고등학교 시절 별명이었던 '피자'에 좋아하는 축구 선수인 '램지'를 합친 별 의미 없는 닉네임이다. 저자는 항상 닉네임을 바꾸고 싶어 했지만 어느 순간 교재 제목에 쓸 정도로 피램이라는 닉네임에 애착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저자 윤지환 (생각의 전개 독서) 

​오르비에서 '나국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다. '실화냐'라는 베스트셀러 전자책을 비롯하여 각종 칼럼들을 모두 히트시키며 반년만에 엄청난 인지도를 얻었다.  


저자 조경민 (생각의 전개 문학, 필수 고전시가)

연세대 철학과에 재학 중인, 힙합과 철학을 사랑하는 대학생이다. 오르비에서 '성남고 조경민'이라는 닉네임으로 수능 국어 칼럼을 쓰며 최상위권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수능 국어에 대한 특별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책을 집필했다.


저자 김진우 (생각의 전개 언어)

고려대학교 국어교육과 학사 졸업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국어교육과 석사 졸업

고려대학교 일반대학원 국어교육과 박사 수료


저자 박영호 (생각의 발단 독서)

머리가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마땅한 공부법 없이 무작정 문제만 풀고 응시한 첫 수능에서 4등급을 받는다. 이후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학원이나 과외의 도움 없이 스스로에게 필요한 공부법을 찾아낸 결과 세 번째 수능에서 끝내 1등급을 쟁취한다. 그렇게 수험생 때부터 수년간 연구해온 저자의 기출 독해법을, 수험생 때의 자신처럼 공부에 대한 감을 잡지 못하고 방황하는 학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PIRAM 국어 생각의 발단 독서편 집필에 참여하게 되었다. 현재는 대구 수성구에서 학원 강의를 병행하며 기출의 파급효과 국어 시리즈의 저자로도 활동 중이다.

목차

생각의 전개 - 화법과 작문편

교재의 사용법  


1. 화법과 작문의 본질과 출제 포인트

- 화법의 본질과 출제 포인트

- 작문의 본질과 출제 포인트 


2. 유형별 화법/작문 개념


1. 유형별 화법 개념 

- 대화

- 인터뷰

- 토론ㆍ협상ㆍ토의

- 발표ㆍ연설


2. 유형별 작문 개념

- 정보를 전달하는 글

- 소개하는 글

- 설득ㆍ건의하는 글

- 성찰하는 글


3. 시험 전략 및 공부 방법 

- 화법과 작문 융합 유형에 대한 코멘트

- 지문을 읽으며 선지를 예측하기 + 노트 공부법

- 애매한 선지 넘기기

- 답 나오면 찍고 넘어가기

- 시험장에서의 마인드


4. 실전 연습 문제편     

 - 2015학년도 06월 모의평가 (B형)

 - 2015학년도 09월 모의평가 (B형)

 - 2015학년도 수능 (B형)

 - 2016학년도 06월 모의평가 (B형) 

 - 2016학년도 09월 모의평가 (B형)

 - 2016학년도 수능 (B형)

 - 2017학년도 06월 모의평가

 - 2017학년도 09월 모의평가

 - 2017학년도 수능

 - 2018학년도 06월 모의평가

 - 2018학년도 09월 모의평가

 - 2018학년도 수능

 - 2019학년도 06월 모의평가

 - 2019학년도 09월 모의평가

 - 2019학년도 수능

 - 2020학년도 06월 모의평가

 - 2020학년도 09월 모의평가

 - 2020학년도 수능

 - 2021학년도 06월 모의평가

 - 2021학년도 09월 모의평가

 - 2021학년도 수능

 - 2022학년도 예시문항

서평

현역 때 피램 국어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작년부터 피램 국어 검토진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피램 교재를 통해 국어 지문들을 읽는 명확한 포인트들과 선지 판단을 하는 올바른 사고 과정을 배울 수 있었기 때문에, 주먹구구식으로 읽을 때보다 문제풀이 속도와 정확도가 향상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는 실제로 안정적인 1등급을 만드는 데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검토를 하면서 매년 교재들이 훨씬 더 좋아지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이 교재로 공부하시면서 저자의 사고과정을 따라 가시다보면 어느새 국어 실력이 눈에 띄게 향상되어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최우수 검토자 남궁진)


수능국어 고득점자라면 누구나 수능국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글로 써보려 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 과정이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을 느낀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아무리 국어를 잘 한다고 하더라도, 자신의 생각을 그대로 글로 써 내는 것은 완전히 다른 차원의 문제라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P.I.R.A.M 국어는 뛰어납니다. 검토하면서 느낀 것이지만,  문장 하나하나 모두 어느 기출 문제집에서의 해설을 복사+붙여넣기 한 것이 아닌, 모두 저자분의 깊은 생각이 들어있습니다. 2018년부터 저자분의 해설을 봐왔지만,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과 그 매끄러움은 매년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단언컨대, P.I.R.A.M 시리즈를 제대로, 진득하게 보신다면 수능국어 고득점은 꿈이 아닐 것입니다. (검토자 윤기정)


단순 문법 지식을 넘어 문제를 푸는 ‘사고 과정’ 자체를 가르쳐주는 교재. 내가 수험생일 때 왜 이 교재가 없었나 아쉬울 정도다. 최근 수능 문제는 단순히 문법 개념 좀 외워서 풀리지 않는다. 답은 ‘독해력’이고 또 문제를 푸는 ‘행동 양식’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최적의 수능 대비서가 되리라 생각한다. (언어와매체 검토자 박지인 : 고려대학교 국어교육과)


강의를 듣는 것처럼 술술 읽히는 개념서입니다. 지엽적인 개념과 잡다한 스킬이 아닌, 문제에 대한 일관된 태도를 강조해 편안하게 다가옵니다. 문법 노베이스에게도, 개념 N회독 중인 수험생에게도 모두 추천합니다. (언어와매체 검토자 최지인 : 고려대학교 국어교육과)

저자의 다른 책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