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서울대 박사가 알려주는 수학의 비밀 - 두 번째 비밀 : 명제

  |   mathfish 지음   |   23.02.10

내신*수능*논술*면접을 한 큐에 끝내는 치트키!

가격 10,000 이 전자책은 현재 200,000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스마트하게 성적을 올리는 치트키& 수학 공략집!!>

그저 열심히‘만’ 공부 중이신가요? 열심히 공부하는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다면 공부 방법을
바꾸어야 합니다.

우리가 몸짱이 되고자 운동을 할 때, 운동 관련 책이나 유튜브 또는 전문 트레이너를 통해 인체 구조와 운동의 원리에 대해 알고 운동한다면 무작정 피트니스에 등록해서 힘닿는 대로 운동하는 것보다 효율적이고 재미있을 것입니다.

수학 공부도 마찬가지입니다. 잘못된 방법으로 공부하면 효율도 떨어지고,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마저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반면 수학의 구조와 원리를 알고 공부한다면 훨씬 효율적이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교육현장에서 문제집을 7-8권씩 푸는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아 괴로워하는 학생들을 많이 봅니다. 고등학교 수학을 그저 열심히‘만’ 공부한다면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 책은 ‘여러분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적어도 노력한 만큼은 성적도 올라야 한다.’라는 마음으로 집필했습니다.

이 책에서는 수학의 구조와 원리를 바탕으로 한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제시합니다. 그리고 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실전 문제(내신, 수능, 논술 및 면접 기출 문항 등)을 예로 들어 설명하였습니다. 이 책을 통해 공부 방법을 숙지한 후에, 수학의 모든 개념과 문제에 이를 적용해 공부한다면 특별한 수학적 재능 없이도 높은 성취를 거둘 것이라 확신합니다.



1) 누구를 위한 건가요?

□ 본격적으로 고등수학을 공부하고자 하는 학생
□ 열심히 공부하는데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
□ 성실하게 공부하는데도 성적이 들쭉날쭉한 학생
□ 고등학교 입학 후 성적이 곤두박질친 학생
□ 문제를 많이 푸는데도 처음 보는 고난도 문제가 두려운 학생
□ 안정적인 1등급을 원하는 학생
□ 최상위권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
□ 내신 · 수능 · 논술 · 면접 준비를 한 큐에 끝내고 싶은 학생 및 선생님
□ 위와 같은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지도하고 계신 선생님
□ 1등급 학생 또는 1등급을 원하는 학생들을 지도하고 계신 선생님


2)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 (수학의 구조와 원리를 바탕으로 한) 구체적이고 효과적인 공부 방법
□ 효과적인 공부로 노력 이상의 안정적이고 높은 성취
□ 안정적이고 높은 성취로 흥미와 자신감 향상
□ 수학 불안 및 시험 불안 해소
□ 처음 보는 고난도 문제에 대한 두려움 해소
□ 효과적인 내신 · 수능 · 논술 · 면접 준비 및 성공적인 대학 입시
□ 수학에 대한 메타적인 관점과 효과적인 수학 지도 방법
□ 티칭 개선으로 인한 자신감 향상
□ 학생들의 성취도 향상으로 인한 즐거움과 보람
□ 최근 10년간 지도한 학생의 과반 이상 ‘SKY’에 진학시킨 저자의 인사이트 및 노하우


3) 당부의 말

: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만 보고 무작정 이 책을 구입하지 마세요. 당연한 얘기지만 단순히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 수학 성적이 향상되지는 않습니다. 이 책은 별로 노력하지 않고도 수학 1등급을 받게 해주는 책이 아닙니다.

이 책에서 제시하는 공부 방법에 대해 충분히 고민해보고, 예제의 풀이를 확인하기 전에 반드시 스스로의 힘으로 예제를 풀어볼 것을 권장합니다. 공부 방법을 숙지한 후에는 수학의 모든 개념과 문제를 공부하는데 이를 적용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성실’하게 ‘노력’한다면 시행착오는 줄어들고, 수학 1등급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축되며, 그 과정은 즐거워질 것입니다.


4) 후기

<알라딘 : 현직교사 후기>
안녕하세요. 이 책을 읽고나서 현직 수학교사로서 `신선한 충격`을 받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잘 가르치고 싶은 마음만 가득했는데 실제로 수학 공부의 방향이 어떻게 흘러가야 하고 어떠한 방식으로 공부를 해야하는지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이 되어있는 책입니다. 강력히 추천합니다.

<오르비 : 현직교사 후기 1>
입시를 위한 수학, 수학 개념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보단 유형화된 학습으로 성적 향상을 꾀하는 학습 자들을 따끔하게 일깨워주네요. 시중에 널린 ‘최고의 학습법!’ 이런 책 아니고, 진짜 수학 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려주는 책이에요. 진심으로 추천합니다.

<오르비 : 현직교사 후기 2>
첫 번째 비밀에 이어 두 번째 비밀도 감명 깊게 읽었습니다.
사실 현직 교산데요.. 학생들에게 이런 가르침을 준 적이 있나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고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블로그 학생 후기 1>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이번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입니다.
이번에 우연히 선생님의 저서를 접하고 매우 맘에 들어서 1,2권 모두 샀는데요.
얼른 다음권을 보고싶은데 혹시 3권이나 추후 출판일정은 아직 미정인가요?

<블로그 학생 후기 2>
저는 지방에서 혼자 인강으로 공부하고있는 수험생인데,
선생님 책을 보면서 '아 내가 이걸 잘못하고있었구나' 라는걸 명확하게 알수있어서 좋았습니다.
실제로 선생님께서 적어두신 잘못된 풀이를 정확히 그대로 하고있었으니까요.
거기에 항상 수학을 잘하고 싶다는 욕망이 있었으나 공부를 해도 실력이 늘지않는거같아 절망이 컷는데, 선생님의 저서가 저의 부족한부분을 채워줄수 있겠다는 느낌도 강하게 받았습니다.
그리고 선생님의 책 덕분에 앞으로 어떻게 공부해야할지 방향성을 제대로 잡을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선생님의 책들이 빨리 보고싶다는 생각이 매우 강하고요.
이번 수능에서 명확한 성과를 내고 그때 다시 제대로 후기를 적으러 오겠습니다!

저자 소개

서울대학교 이학박사(Ph.D. in Mathematics)
: 수포자 -> 2개월 만에 수학 1등급 -> 서울대 박사

국제전문학술지(SCIE급)에 다수의 논문 게재
(전) 하나고등학교 교사
(전) 서울과학고 교사
(전) 서울대학교 과학영재원 지도교사
(전) EBS&KAIST 수학캠프 지도교사

고등학교 수학 교과서 저자

목차

머리말
저자 소개
[공부법 4] 명제와 그 증명에 쓰인 핵심 아이디어
[공부법 5] 명제의 가정과 결론
[공부법 6] 필요충분조건
맺음말

저자의 다른 책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