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이미지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달마루 모의고사 1회 [지구과학 I] 문제지/해설지

  |   더높빛 지음   |   16.06.29

자작문제로 각 단원의 고난이도 문제를 변형 + 신유형 문제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최적화된 지구과학 모의고사 (위 모의고사는 舊 더높빛의 하이[HIGH] 모의고사 1회입니다!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P.S. 16번 문제가 수정된 버전입니다.

가격 1,000 이 전자책은 현재 10,454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맛보기
※ 전자책(PDF)입니다. 자료는 다운로드 받으면 환불/취소가 불가합니다. 신중하게 구매해주세요.

책 소개

이번에 지구과학 모의고사를 처음 올려보는 더높빛입니다. 반갑습니다.
작년에는 수험생의 자세로서 지구과학I을 바라보며 문제를 풀었습니다. 평소에 지구과학에 관심이 많았고 고3때는 지구과학 관련 분야의 진학의 꿈도 꾸며 지구과학 문제를 단순히 바라만 보는 것이 끝이 아니라 친구들에게 쉽게 설명할 수 있도록 단순화하며 지구과학을 습득했습니다.
물론 현재 제 전공분야는 지구과학이 아니며 다른 저자들의 비해 뛰어난 이력이 있지는 않습니다만 작년의 열정을 살려 이렇게 써보게 되었습니다.
달마루 모의고사 지구과학의 특징은 '자료 해석'에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 3년간 지구과학I에서 나오는 신유형의 경우 기존의 자료와 다른 새로운 자료를 넣어 해석하는 능력을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재작년에 나온 조선시대 그림을 통한 한반도의 지질 해석이나, 고흐의 그림을 통한 해석. 작년 학력평가에 나온 천상열차분야지도가 그 예입니다. 이러한 신유형은 지엽형 문제와 함께 학생들의 1등급 쟁취에 발목을 잡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달마루 모의고사 지구과학은 자료 해석을 중점으로 하되 기존의 수능, 모의고사의 틀을 크게 벗어나지 않는 방향으로 문제를 만들었습니다.
최근 시간 투자 대비 고득점을 얻을 수 있는 지구과학(특히 지구과학I)을 응시하는 수험생의 수가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서라도 성적 향상에 일조할 수 있다면 저에게 더할 나위 없이 큰 기쁨이라 생각합니다.

저자 소개

홍익대학교 공과대학 재학

한국 청소년 올림피아드 지구과학 고등부 본선 진출
2015년 3월/4월 교육청 모의고사 47점/1등급
7월/10월 교육청 모의고사 50점/1등급
6월/9월 평가원 모의고사 43점/2등급
2016학년도 대학수학 능력시험 45점/1등급

목차

1. 모의고사 1회
2. 정답 및 해설

저자의 다른 책


※ 다운로드 오류 : 상품관리자에게 쪽지보내기
※ 내용 문의 : 댓글 다세요